미추홀 웰빙장류 유통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미추홀 웰빙장류
유통 사업계획서
미추홀 웰빙[well-being] 된장
경쟁자 기술분석
4
사업소개 및 시장환경 분석
1
시장규모 및 전망
2
소비트랜드의 변화/ 고객분석
3
SWOT 분석
5
미추홀 웰빙 장류 유통 사업계획서
재무계획
9
마케팅 전략 4p
6
부지선정
7
조직 운영
8
위험관리 전략
10
미추홀 웰빙 장류 유통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고객가치
시장크기
투자/수익
장류에 대한 맛 전문가를 활용하여 특정 지역의 장만을 취급하지 않고 전국에
흩어져 있는 전통 장류 맛 특성을 선별하여 상품화함
고객의 Needs를 반영한 인터넷 쇼핑몰을 개발하고 문화 이벤트를 가미한 마케팅
전략수립을 통해 전통 장류의 유통망을 확보하여 수익을 창출함
기존 전통 장류 공급 업체는 특정 생산지 위주의 단일 제품형태로 판매되고 있어
다양한 고객의 입맛 욕구를 충족하지 못하고 있음
다양한 지방의 전통 장 맛을 고객들의 기호에 맞도록 Customizing하여 제공되고
전국에서 가장 맛있는 장류를 손쉽게 선택할 수 있음
전통 장류 구입을 통해 영양뿐만이 아니라 맛으로서의 차별화된 가치 창출 가능함
시판 장류시장 규모는 7,400억원이며, 특히 된장시장은 주거환경 및 식생활 변화에
따른 시장성장 잠재력이 가장 큼
전통 프리미엄 장류 시장은 장류 시장의 틈새시장으로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예측됨
창업비 100백만원을 포함하여 총 자금 조달 규모는 146백만원임
예상되는 사업 1차년도의 총 매출액은 229 백만원이며, 영업 이익은 50백만원임
사업 소개
*

최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명품 전통장류의 대중화를 위한 새로운 사업 전개 필요
전통장류 생산업체의 명품 장류를 선별하여 종합 유통망 구축하여 장류 유통시장 선점 및 수익창출
웰빙 열풍으로 인하여 전통 장류에 대한 수요 증가
장류 맛에 대한 특출한 감각을 보유하고 있는 맛 전문가의 활용 및 운영 노하우 활용
지역별 장맛 특성을 상품화하여 다양한 고객 Needs를 충족시켜 명품 전통장류 유통 시장 선점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콩 국제시장조사
  • 장류콩이나 밥밑콩 같은 중대립종을 재배하는 것이 유리하고, 성숙기가 늦어지는 경향이 있어 만생종보다는 조생종 품종이 유리하다. 3년에 한 번씩 우량종자로 교체하고, 파종전에 반드시 종자소독과 조류기피제를 처리한다.파종시기는 남부지방의 경우 6월상순부터 6월하순까지 가능하고, 파종의 줄 간격은 60cm, 주 간격은 10cm 정도로 두세 알씩 파종한다. 파종깊이는 3cm 정도가 적당하며, 10a당 파종량은 나물콩은 3~4kg, 장류콩은 5~6kg 정도이다.또한,

  • [마케팅관리] 유기농산업의 마케팅분석 - 올가&구텐모르겐
  • 유통업체 중심의 소규모 시장만 형성되어 있던 상황에서 최초로 대기업에서 관심을 가지고 유기농 식품 사업에 뛰어든 기업이다. 이는 유기농 시장의 선도자로서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상과 신뢰를 줄 수 있다는 강점을 얻을 수 있다.ORGA에서 취급하는 제품은 유기농 채소, 청과, 쌀 등 친 환경 농산물에서부터 유기농 딸기잼, 유기농 시리얼 등의 가공 식품까지 상품의 가지 수만 2500여 가지로 국내에서 상품의 범위가 가장 넓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선

  • [농업경제학] 농촌 성공사례를 통한 농촌의 발전방향
  • 사업을 발전시키기보다는 산학 네트워크의 여러 방향으로의 진화는 다른 지역사업단이 본받을 만한 일인 것이다. ④ 보성 녹차 웰빙 산업화 전략녹차 단일 품목을 중심으로 한 가공 산업 중심으로서, 녹차에는 각종 기능성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상품 개발이 가능하며, 다원은 자연경관으로서 상품성도 뛰어나 123차 산업을 통합한 복합 산업으로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는 사례이다. 비전제시자, 지원주체로서 보성군이, 생산가공유통의

  • [농업경제학] 농촌 성공사례를 통한 농촌의 발전방향
  • 사업을 발전시키기보다는 산학 네트워크의 여러 방향으로의 진화는 다른 지역사업단이 본받을 만한 일인 것이다. ④ 보성 녹차 웰빙 산업화 전략녹차 단일 품목을 중심으로 한 가공 산업 중심으로서, 녹차에는 각종 기능성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상품 개발이 가능하며, 다원은 자연경관으로서 상품성도 뛰어나 123차 산업을 통합한 복합 산업으로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는 사례이다. 비전제시자, 지원주체로서 보성군이, 생산가공유통의

  • [도시 및 지역 경제학] 지역특화 육성방안및 성공사례
  • 사업화를 촉진․제조업 일변도에서 탈피하여 농업, 금융, 관광, 유통등을 복합시킨 산업의 비중을 증대□ 단계별로 지역특화 산업을 육성하고 특히 지역 간 경쟁을 유도-지역의 자조 노력과 성과를 보아가면서 지원의 ‘Go or Stop’과정을 반복․사업계획서 심사를 통과한 지역끼리 기업유치 경쟁을 벌이는 식-성과가 미흡한 지역에 대해서는 지원을 중단하고 방향전환을 유도지역개발 역량을 산업클러스터 형성에 집중□ 정부의 정책적 노력과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