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노인을 위한 서비스, 외식, 문화컨텐츠 제공 실버 문화공간 사업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목차
-
회사소개
비전체계
핵심가치
회사의 신조
사업소개
1. SWOT 분석
2. BSC Dashboard 설계
[실습 1] 회사 연간 성과목표 설정
[실습 2] 회사 성과목표 달성전략 수립
리더십 사례
적용
교육훈련
성과’와 ‘역량’ 중심의 인적자원 경영 사전 과제
- 본문내용
-
1.실버세대를 대상으로 한 복합문화공간
2.타카페와 차별화된 웰빙메뉴
3.회원제를 통한 충성고객
4.경쟁사보다 가격우위
5.용이한 접근성
6. 노인일자리 창출.기부 등 으로 인한 윤리적,사회적 기업이미지
1.실버세대만을 위한 공간에 대한 낮은 인식
2.저가메뉴로 인한 고수익 창출 어려움
3.노인바리스타 교육의 어려움
4.새로운 시장 짅출로 인한 마케팅 비용의 증가
a.고령화사회로 인한 잠재고객 수의 증가
b.well-educated,경제력을 갖춘 노인증가
c.실버카페 산업의 시장진입초기단계
d.원두커피 소비량 증가
저렴한 가격 외 일부 고가의 차별화된 메뉴개발(2+b)
신규오픈매장확대(1+a,c)
마일리지카드 발급(3+c)
선불식 충전카드(3+a,b)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광고 강화
(1+a)
정기적인 직원 교육 강화(3+b)
실버 서포터즈 모집(4+c)
a.웰빙떡,한과카페 등의 경쟁업체 등의 증가
b.자치구 운영실버카페의 출현
c.점포 임대 등의 고비용 발생
d.포화된 카페시장
일부 수익을 자치구에 기부를 통해 기업 이미지 강화(b+1)
차별화된 문화시설 확충(1+a+b)
노인대상 다양한 소모임 지원(1+a+b)
문화서비스 전문 직원 채용(a+3)
주택가 주변 소규모 매장 확대(2+a,c)
타 기업과 협약을 맺어 노인들에게 저렴한 기회를 제공하고, 수수료를 받아 수익 창출(2+c)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