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노인을 위한 서비스, 외식, 문화컨텐츠 제공 실버 문화공간 사업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소개
비전체계
핵심가치
회사의 신조
사업소개
1. SWOT 분석
2. BSC Dashboard 설계
[실습 1] 회사 연간 성과목표 설정
[실습 2] 회사 성과목표 달성전략 수립
리더십 사례
적용
교육훈련
성과’와 ‘역량’ 중심의 인적자원 경영 사전 과제
본문내용
1.실버세대를 대상으로 한 복합문화공간
2.타카페와 차별화된 웰빙메뉴
3.회원제를 통한 충성고객
4.경쟁사보다 가격우위
5.용이한 접근성
6. 노인일자리 창출.기부 등 으로 인한 윤리적,사회적 기업이미지


1.실버세대만을 위한 공간에 대한 낮은 인식
2.저가메뉴로 인한 고수익 창출 어려움
3.노인바리스타 교육의 어려움
4.새로운 시장 짅출로 인한 마케팅 비용의 증가

a.고령화사회로 인한 잠재고객 수의 증가
b.well-educated,경제력을 갖춘 노인증가
c.실버카페 산업의 시장진입초기단계
d.원두커피 소비량 증가


저렴한 가격 외 일부 고가의 차별화된 메뉴개발(2+b)
신규오픈매장확대(1+a,c)
마일리지카드 발급(3+c)
선불식 충전카드(3+a,b)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광고 강화
(1+a)
정기적인 직원 교육 강화(3+b)
실버 서포터즈 모집(4+c)


a.웰빙떡,한과카페 등의 경쟁업체 등의 증가
b.자치구 운영실버카페의 출현
c.점포 임대 등의 고비용 발생
d.포화된 카페시장


일부 수익을 자치구에 기부를 통해 기업 이미지 강화(b+1)
차별화된 문화시설 확충(1+a+b)
노인대상 다양한 소모임 지원(1+a+b)

문화서비스 전문 직원 채용(a+3)
주택가 주변 소규모 매장 확대(2+a,c)
타 기업과 협약을 맺어 노인들에게 저렴한 기회를 제공하고, 수수료를 받아 수익 창출(2+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평생교육] 21세기 평생교육을 위한 사이버대학의 현황 및 발전방안
  • 경영학과, e-비즈니스학과, 금융자산경영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 컴퓨터인터넷전공, 정보보호전공, 게임PD전공, 만화애니메이션전공1,300세계사이버대학(2001.3)- 한민족학원- 한민학교선교전공, 사회복지전공, 부동산경영전공, 관광호텔외식전공, 약용건강식품전공, 인터넷정보전공, 피부미용뷰티전공, 실용음악전공, 레저스포츠전공1,300세민디지털대학교(2001.3)- 경북학원- 경북외국어테크노대학실용영어학과, 관광경영학과, 디지털미디어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사례 : Ultima Online, Everquest 등이 있다. ● Play For Free.Buy at Retail 모델 • Battle.net과 Heat.net의 차이점 : Heat.net은 온라인 게임 인터넷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광고수익을 주 수입원으로 삼는다면, Battle.net도 온라인 인터넷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페키지 판매를 주 수입원으로 삼는다. •전망 : 온라인 게임 모델의 성공적인 모델 중 하나(미래의 온라인 게임 모델) 3. 성공하기 위한 요건마케팅 타킷의 정확한 설정(Targeting)Royal Marketing : 단순한 게임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문화에 주목하였습니다. 혁신과 도전을 지향하는 강한 문화가 50여 년간 지속적인 성장과 독자적인 사업 다각화를 이루어낸 KT의 원동력이라고 여겨집니다. 또한, 즐기면서 일할 수 있는 젊은 기업문화를 가진 KT에서 저의 역량과 열정을 마음껏 발휘해 보고 싶은 열망이 있습니다. 이곳! KT가 회사의 비전에 저의 미래를 걸 수 있는 조직, 회사의 발전을 통해 행복을 창출할 수 있는 조직이라는 확신이 있습니다.경영 업무를 희망합니다.저는 산업공학

  • [국내 기업의 e-learning현황과 성공전략] 국내 기업의 e-learning현황과 성공전략
  • 국내 기업의 e-learning현황과 성공전략목 차Ⅰ. 서론Ⅱ. e-learning1. e-learning의 개념2 오프라인 교육과의 비교 3. e-learning의 효과 및 장단점 4. e-learning 컨텐츠의 설계 5. 지식경영과 e-LearningⅢ. e-learning 현황1.정부의 e-learning 정책추진 현황 2.대학에서의 e-learning의 현황 3.기업에서의 e-learning의 현황 Ⅵ.국내 기업 사례연구 1.LG인화원2.삼성화재3.삼성 SDS4.한국생산성본부:KPC5.POSCO6.안국약품Ⅴ. e-learning 성공전략1. 기업 e-learning의 문제점2. 기업 e-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공간, 스포츠시설, 커뮤니티 시설 등을 갖춘 복합공간으로 발전하기 시작해 고객에게 보다 높은 생활 문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반적인 생활 백화점으로 성장해 왔다.그러나 1990년대 중반 이후 유통시장의 개방과 경기 위축으로 인해 저성장 시대에 돌입하게 되었고, 1995년 서울지역의 백화점 수가 전년에 비해 감소하였으며 처음으로 매출총이익률이 20% 이하로 떨어지게 되었다.2) 백화점의 과거 성장세와 현재(1) 백화점의 과거 성장세70년대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