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판매촉진을 위한 백세주 커뮤니케이션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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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브랜드마케팅]수업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으로서 팀원 전원이 A 또는 A+를 받았습니다. 출시이래 한방주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주류시장의 새로운 영역을 구축한 백세주의 매출성장세가 지난 2004년 처음으로 감소세로 돌아섰습니다. 이에 본 프리젠테이션에서는 판매촉진 위한 백세주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라는 주제로 백세주의 세분시장, 목표타겟, 포지셔닝을 새롭게 수립하여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광고기획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백세주의 매출현황
2. 매출감소의 원인
3. 기존 백세주의 포지셔닝 분석
4. 새로운 백세주의 포지셔닝 수립
5. 광고컨셉 제안
6. 광고프로모션 기획안
1) 세부계획 1 - 사전홍보
2) 세부계획 2 - Main Event
3) 세부계획 3 - Main Event
4) 세부계획 4 - Main Event
5) 세부계획 5 - Post Event
7. 기대효과
- 본문내용
-
백세주는 1992년 출시부터 지속적으로 꾸준한 성장을 해왔습니다.
그 이유에는 한약재로 만든 건강주라는 독특한 매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꾸준하게 성장해온 백세주의 매출이 지난 2004년 처음으로 역신장을 기록하였습니다.
백세주 매출 역신장의 원인은...첫 번째, 경기 불황으로 인한 회식빈도
감소와 고급주 기피
백세주 매출 역신장의 원인은…
두 번째,
경쟁사의 마케팅 전략 적중
- 산사춘 : 타겟 세분화
(순하게 즐길 수 있는 여자들의 술)
- 소주 : 알콜도수를 낮춰 독주의
느낌 완화
백세주 매출 역신장의 원인은…
세 번째,
Heavy user의 태도 변화
경기 악화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 싸고 빨리 취하는 술 선호
- 오십세주의 필요성 상쇄
현재 Heavy User는 30대
백세주내 가장 낮은
매출 기여연령층은 20대
현재 백세주는…
세분시장 - 건강지향의 순하고 맛있는 술
목표타겟 – 30~40대 직장인들
포지셔닝 – 100살까지 살 것 같은 건강주
결과……..
건강주의 제품 포지셔닝 확립
30~40대 직장인들 대상의 광고와 컨셉으로
중후한 이미지 형성
경기불황에 직접적 영향을 받는 기존
메인유저들의 계속적인 이탈 가능성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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