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CPE제도의 전반적인 분석과 문제점에 관한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머리말
1. 서문
2. 현 프랑스의 경제구조 상황
3. CPE 제도에 대한 정의
4. CPE 제도를 만든 이유
5. 프랑스 내 CPE 입법에서 철회까지
본문
1. CPE의 이점
2. CPE의 한계점
3. CPE 제도를 채택했을 시 나타나는 문제점에 대한 보완책
4. CPE 제도를 채택하지 않았을 시 나타나는 문제점에 대한 보완책
맺음말
- 20조에서 내린 CPE제도 철폐에 관한 판단
- 프랑스의 CPE제도와 우리나라의 비정규직 법안 내용 비교
- CPE 사태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교훈
- 본문내용
-
머리말
1. 서문
저희 20조에서는 이번 인사관리 조별 과제로 CPE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조사하고, 그에 대한 문제점과 여러 대안들, 그리고 그로 인해 파생되는 여러 사항들을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본 보고서는 CPE제를 발표했던 프랑스가 학생들의 시위로 결국 철폐됨으로써, 범국가적인 문제로 부각되었다는 점에서 CPE제도 자체 뿐 아니라 우리나라가 얻을 수 있는 시사점까지도 분석해 보고자 하였다.
2. 현 프랑스의 경제구조 상황
유럽의 다른 국가들이 대부분 ‘노동의 유연성’(주주 주권의 보장을 최우선으로 하는 미국식 스타일의 기업경영)을 키우고 있을 때, 프랑스는 '고용화 안전 정책'(주주와 함께 '종업원'의 이익도 고려하는 일본식 스타일의 기업경영)을 시행해왔다. 결국, 노동시장이 탄력성을 잃게 되었고, 이 노동시장의 경직성은 프랑스를 오늘날과 같은 '저성장률'과 '고실업화'라는 현상을 가져다주게 되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프랑스의 성장률은 2000년 이후로 계속적인 감소추세에 있다. 2004년에 성장률이 일시적으로 오르긴 했지만, 여전히 2%내외의 아주 낮은 성장률만 보이고 있을 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