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LG텔레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G Telecom 전략 도출 개요

Ⅰ. 회사 개요
기업 소개
조직 현황
연 혁

Ⅱ. 외 부 환 경
기업 환경
경쟁 세력 분석 ( KTF, SKT)
수 요 자 (Buyer)
공 급 자 (Supplier)
대 체 품
잠 재 세 력
정보 기술 환경
제품별 정보 비중
현행 가치 시스템

Ⅲ. 내 부 환 경
Vision
Mission
부서별 목표
부서별 활동 사항
부서별 활동 실적
부서별 문제점 파악
가치 사슬
자원/능력과 핵심 역량


Ⅳ. 전 략 도 출
SWOT/ CSF 분석
맺음말
본문내용
LG텔레콤은 세계 최초로 셀룰러서비스를 통해 CDMA기술 상용화해서 1996년 7월 설립되어 국내에서 PCS서비스를 전국에 제공하는 사업자이며, 광중계국(Fiber Optic Remote Antenna System, L'COTA : LG CDMA OPTICAL TRANSMISSION ANTENNA)을 이용해 국내 이동통신사업자 가운데 최대규모의 디지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완벽한 망운용시스템을 갖춰 세계 최고수준의 통화품질을 구현해 가고 있다.
또한, 1999년 4월 6일 미국 Phone.com(구 UP)社와 국내 최우선 상용화 협약을 체결하고, PCS폰으로 직접 인터넷을 접속해 정보검색은 물론 전자상거래까지 가능한 무선인터넷서비스를 5월 1일 이동전화업계 최초로 실시하고 있다. 그리고 BT와의 전략적 제휴로 BT의 통신사업에 대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하고 네트워크 및 고객서비스 등 사업 운영력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LG텔레콤은 CDMA기술의 세계표준이 되는 최대 걸림돌이었던 데이터서비스를 성공시킴에
따라 IMT- 2000 주도권 경쟁에서 CDMA세력 확장의 기반을 만들었고 세계적인 통신장비업체 및 운영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는 CDG (CDMA Development Group)의 멤버로서 IMT- 2000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LG텔레콤 U+(LG유플러스) 경영전략
  • LG 유플러스로 합병함으로써 합병으로서의 이익-염가매수차익-이 5300억인 것을 감안하면 수익의 증가는 거의 없다고 해도 무관악화되는 수익 구조PTV및 e-BIZ 매출 성장 등으로 지급수수료가 21.3%, 약 70억원 증가, 상품구입비 500억 증가, 판매수수료 600억 증가 등의 영향으로 비용은 700억원 증가함으로서 영업 이익은 크게 감소 염가 매수 차익* AGENDALGU+ 소개환경분석Key Success Factor분석전략의 도출예상 수익 규모 도출Key Success Factor의 도

  • [경영학] LG텔레콤 U플러스 전략경영, 마켓 쉐어 상승 전략
  • -마켓 쉐어 상승 전략- contents내용서론LG U + 소개선정이유현황현황LG U + 의 현황 ( 텔레콤 + 파워콤 +데이콤 합병 등 )문제제기문제제기 국내 통신업계 점유율 및 수익현황, ( LG의 낮은 점유율 강조 & 도표제시 타사대비 열위 강조) 약점저가 이미지, 낮은 고객인지도, 경쟁사(SK, KT), 기회-ACN (AP Centric network) 정책 서비스, -블루오션 개척-저가의 통신요금, LG전자 활용가능전략Part1. IPTV 발전방안Part2. Primium 전략Part3

  • [경영학] LG텔레콤 U플러스 전략경영, 마켓 쉐어 상승 전략
  • LG U + 기회 5.전략LG U + IPTV 시장현황2008년 12월부터 시작된 실시간 IPTV 서비스는 상용11개월 만에 100만을 돌파했다. 하지만 LG는 IPTV 부분에서도 3위를 달리고 있다. IPTV의 가장 핵심적인 경쟁우위는 지상파 컨텐츠의 채널 확보이다. 이마저도 3사 모두 계약을 마친상태라고 알고 있다. 소비자에게 어필 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가 필요하다콘텐츠 부족등의 서비스불만기존 디지털 방송 CATV서비스와의 차별화 한계IPTV 문제점 IPTV 콘텐츠 확대경영컨

  • [경영학] LG텔레콤 기업분석, LG유플러스 경영전략
  • LG텔레콤사업영역통신 및 인터넷에 주력하는 통신업체OZ서비스KT 나 SKT와는 다른 방식의 회선 구축초고속인터넷빠르게 시장을 점유빠른 속도=Xspeed라는 인식인터넷사업현재 시장 점유율 70% 육박무선 랜을 기반4세대 이동통신 기술 적용→ 기존 회선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경영전략1) LG 텔레콤의 근원적 경쟁력을 더욱 강화탈통신 프로젝트2) 미래 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 기반을 마련제대역 주파수를 확보이종사업과의 연계전략진화

  • [경영전략] SK Telecom 차별화 전략 성공사례
  • 텔레콤이 추진하고 있는 Global Biz의 지속적인 성장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지역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전략적 신규 사업 발굴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투자회사의 가치증대를 위하여 Portfolio Management를 강화하고, 기술 및 표준화에 기반 한 미래사업 발굴에 더욱 힘쓸 것 이다.2) 고객중심 경쟁력 강화SK텔레콤은 Brand, CS, N/W 품질, 요금 등 고객중심의 본원적 경쟁력을 차별화할 것이다.3) 자율책임 경영 기반 Management infra 혁신SK텔레콤은 CIC 제도의 조기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