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LG텔레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6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LG Telecom 전략 도출 개요
Ⅰ. 회사 개요
기업 소개
조직 현황
연 혁
Ⅱ. 외 부 환 경
기업 환경
경쟁 세력 분석 ( KTF, SKT)
수 요 자 (Buyer)
공 급 자 (Supplier)
대 체 품
잠 재 세 력
정보 기술 환경
제품별 정보 비중
현행 가치 시스템
Ⅲ. 내 부 환 경
Vision
Mission
부서별 목표
부서별 활동 사항
부서별 활동 실적
부서별 문제점 파악
가치 사슬
자원/능력과 핵심 역량
Ⅳ. 전 략 도 출
SWOT/ CSF 분석
맺음말
- 본문내용
-
LG텔레콤은 세계 최초로 셀룰러서비스를 통해 CDMA기술 상용화해서 1996년 7월 설립되어 국내에서 PCS서비스를 전국에 제공하는 사업자이며, 광중계국(Fiber Optic Remote Antenna System, L'COTA : LG CDMA OPTICAL TRANSMISSION ANTENNA)을 이용해 국내 이동통신사업자 가운데 최대규모의 디지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완벽한 망운용시스템을 갖춰 세계 최고수준의 통화품질을 구현해 가고 있다.
또한, 1999년 4월 6일 미국 Phone.com(구 UP)社와 국내 최우선 상용화 협약을 체결하고, PCS폰으로 직접 인터넷을 접속해 정보검색은 물론 전자상거래까지 가능한 무선인터넷서비스를 5월 1일 이동전화업계 최초로 실시하고 있다. 그리고 BT와의 전략적 제휴로 BT의 통신사업에 대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하고 네트워크 및 고객서비스 등 사업 운영력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LG텔레콤은 CDMA기술의 세계표준이 되는 최대 걸림돌이었던 데이터서비스를 성공시킴에
따라 IMT- 2000 주도권 경쟁에서 CDMA세력 확장의 기반을 만들었고 세계적인 통신장비업체 및 운영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는 CDG (CDMA Development Group)의 멤버로서 IMT- 2000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