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PR] 맥도날드(Mcdonald`s Corporation)의 쟁점 및 위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례 선정 이유
2. 라이프사이클 단계별 쟁점 및 전략 / 전술
3. 결론
- 본문내용
-
1. 사례 선정 이유
맥도날드(Mcdonald's Corporation)는 햄버거와 치킨 등의 패스트푸드의 판매를 주로 하는 회사로 1955년 레이 크록(Ray Kroc)이 설립하였다. 디플레인스(Des Plaines)에 제1호점을 개점한 이후 큰 성공을 거두어 불과 5년 만에 점포수는 200개가 되었다. 1967년부터는 미국 외의 다른 나라에도 진출하기 시작하였고, 현재 전 세계 119개국에 2만 80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총자산은 216억 835만 달러, 매출액은 142억 4300만 달러에 달하는 세계적인 외식기업이다. 국내에는 1988년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에 맥도날드 제1호점이 오픈하였고, 현재는 전국에 걸쳐 24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거대한 규모의 기업인 맥도날드는 자본주의를 대변하는 하나의 아이콘이라 할 수 있다. 맥도날드의 제품은 세계 어느 곳에서도 접할 수 있기 때문에 각국에서 판매되는 Big Mac(햄버거 제품명)의 가격을 달러로 환산한 후 미국 내 가격과 비교한 ‘빅맥지수’가 공식적인 경제 용어에 등재될 정도이다. 이렇게 영원히 무너지지 않을 것만 같던 거대기업인 맥도날드가 최근들어서는 반자본주의, 반세계화의 정서로 인한 반(反)맥도날드 정서와 well-being이라는 거대한 사회적 trend로 인한 소비자들의 구매패턴 변화와 같은 많은 요인들로 인해 큰 위기를 겪고 있다.
이에 우리 조는 이러한 위기를 겪고 있는 맥도날드의 쟁점들을 라이프사이클에 맞추어 찾아보고, 위기관리를 위한 전략 및 전술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