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과 태평양의 인적자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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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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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OREAL
2. L'OREAL의 인적자원관리
3. 태평양의 인적자원관리
4. L'OREAL의 인재육성
5. 태평양의 인재육성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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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레알 그룹은 1907년 유젠 슈엘레르라는 화학자가 염모제를 개발하고 그 이름을 오레올이라고 붙이면서 시작된다. 로레알은 세계 제1의 화장품 그룹으로 Lancome, Biotherm, Ralph Lauren, Shu Uemura, Kiehl's, Garnier Giorgio Armani, Maybelline, Kerastase, Vichy, Redken, Helena Rubinstein, 그리고 L'Oreal Paris 등의 세계적인 브랜드들로 그룹이 성장하면서 1982년 로레알 그룹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가제품으로서가 아니라 대량생산을 통해 비용을 절감, 그 동안 시도하지 못했던 합리적인 가격에 보다 많은 여성들이 사용할 수 있는 “로레알 파리 플래니튜드” 스킨 케어 라인을 개발하게 된다.
로레알 코리아의 싸이트를 조금만 둘러봐도 로레알 코리아의 임직원 750명 모두가 한국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있음을 알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대표적인 제품은 헤어 염색제 ■엑셀랑스■, 헤어제품 ■스튜디오■, 스킨 케어라인 ■플래니튜드■ 그리고 메이크업 라인 등이며 국내에는 1997년 이미 염모제 훼리아, 엑셀랑스 크림를 선보여 눈부신 성공을 보였으며, 뒤이어 1999년 10월 메이크업 과 스킨 케어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플래니튜트■는 로레알 그룹 차원에서 최초로 한국 시장만을 위해 특별히 연구, 개발한 제품라인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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