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주)태평양 HRM- 구조조정에대한 HRM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1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태평양 소개
현황 분석
연구 모형 설명
태평양의 구조조정
태평양의 HRM
결론
- 본문내용
-
기업 목표
10개의 메가 브랜드 육성 Global Top 10 진입
설록차, 비비 프로그램 과 같은 헬스사업을 확장해 2015년까지 이분야 매출 1조원, 전체 매출 비중 20% 이상으로 끌어올릴 것
연내에 중국 300여 개 백화점 매장에 진출 계획
SWOT 분석
브랜드 파워
확고한 시장 점유율과 인지도
견실한 재무 구조
활발한 R&D 활동
적극적인 해외 시장의 진출
웰빙의 사회적 트랜드 영향 (녹차사업 분야 국내 1위)
화장품의 사용층의 다양화 (사회적 트랜드)
시장의 유통채널 망이 다양화
구조조정 성과
시장 점유율 1995년 21.6%에서 2001년 43.3%로 상승
수익성 개선, 총비용절감운동을 펼쳐 제품원가 비율의 개선(원가율 45% → 2000년 33%)
핵심역량을 화장품에 집중 → 라네즈, 아이오페, 헤라, 설화수 등 계속적인 브랜드 성공
시판, 직판 등 신 유통경로에 적절하게 대응
(부채비율: 292.3%→43.34%, 순이익: 50.7억원→1,349.2억원, 주가: 19,400원 → 125,000원 )
① 간부급 사원대상 – “소사장 제도”
종업원의 인원을 감축시키는 효과적인 대안으로 평가 받음
회사 입장 – 퇴직 종업원에게 퇴직의 경로를 단계화하여 제공 →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 → 구조조정에 대한 명분을 갖음 → 분배적 공정성, 절차적 공정성의 향상 → 종업원의 사기저하를 감소시킴
– 우수인력의 활용
종업원 입장 – 재취업 혹은 대안을 찾을 때까지 시간을 버는 셈.
소사장 임명은 강제성이 없는 개인의 의견을 개진하여 결정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