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아모레퍼시픽 vs 로레알 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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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아모레퍼시픽'
회사소개
조직특성
주요제품군
인사제도
인사관리전략
근무조건
각 직무 요구사항
채용시스템
경영/행동이념
인재상

L'oreal
회사소개
주요제품군
인사제도 개요
채용시스템
신입사원 모집 방법
글로벌 직무 소개
핵심 가치
인재상

결론
본문내용
아모레퍼시픽 이란


2006.06.01 - (주)아모레퍼시픽 설립-(주)태평양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사업부문 인적분할하여 설립
2006.06.29 - 유가증권시장 등록
2006.08.00 - 'AMOREPACIFIC'브랜드 일본 진출
2006.09.01 - MassBeauty & Sulloc (MB&S) 사업부문 출범 (매스뷰티 사업부문과 건강사업부문을 통합)
2007.08.00 - 라네즈 브랜드 백화점 입점 및 러시아 진출 (롯데 백화점 모스크바점)
2007.09.00 - 광주사업부 신사옥 준공
2007.12.00 - '한율'브랜드 발매
2008.04.00 - 프리미엄 한방 헤어케어 브랜드 '려' 출시
2008.09.00 - 아모레퍼시픽 뷰티샵 '아리따움'오픈
2008.12.00 - 대전사업부 신사옥 준공



아모레퍼시픽 조직의 특징

‘지부 중심’의 판매조직
장점 - 성과제로인한 조직의 일에 대한 능률 고취, 카운셀러(화장품아줌마)를 통한 판매촉진활동진행, 카운슬러의 권한 및 의무가 크다는 점
단점 - 인터넷 등의 통신기술발달에 따른 새로운 환경에 대한 조직의 대응 부적합, 성과제중심의 조직문화에 따른 조직간 위화감 조성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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