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태평양화장품과 로레알의 신인사제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Summary

II. Survey 목표

III. Survey 수행과정

IV. Survey 실행

A. 태평양
i. 기업정보
ii. 인사전략
iii. 인사관리 제반정보
가) 직무등급체계
나) 보상체계
B. L’Oreal Korea
i. 기업소개
ii. L’Oreal의 HR 문화
iii. 인사관리 제반 정보
iv. Management Trainee System (Pepiniere)

V. 사례기업을 통한 분석

VI. 신인사제도도입과 시사점

l Appendix

본문내용
I. Summary

人事는 萬事다. 이것은 시대와 지역을 불문하고 인간사회라면 제일 중요시해왔었고, 또, 더욱 더 중요해질 황금률이다. 이 말이 기업경영에 적용된다면, 경영활동을 인재(Manpower), 자금(Money), 물자(Material)의 3M으로 보았을 때,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되는 인재, 즉 사람이다. 기업의 목표달성을 위해 공장을 가동하고 계획을 세우며, 자금을 조달하고 제품을 판매하여 이득을 남기는 모든 활동은 바로 사람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시대가 변하고 사용하는 매체가 변하고 의식주의 형태가 바뀐다고 해도 세상을 움직이는 것은 사람 그 자체이기 때문이다.
‘급변’과 ‘첨예한 경쟁’ 등의 단어들만이 연상되는 현재와 같은 경쟁체제에서 기업은 모두가 한 목소리로 reengineering, core competence, benchmarking, restructuring 등의 최근의 경영기법을 토대로 획기적인 전략을 만들어 왔는데, 인사제도에 관해서도 역시 새로운 인사제도를 실시하고 근본 목표인 수익극대화를 위해서 회사의 목표에 부합하는 선진기업형 인사시스템구축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신인사제도에 대한 관심은 97년 경제위기 이후 98년부터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도입하기 시작했다. 새로운 인사제도를 도입해서 적용과정과 궁극적으로는 개인의 목표와 조직의 목표를 성취하는 것이다. 경영다각화의 효율적 전개의 필요성이 커지고, 기업활동이 보다 국제화되는데 대한 해결책으로서, 풍요로움에 따른 생활방식의 다양화 그리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라네즈 롤리타램피카 개발전략
  • 태평양의 SWOT 분석- 라네즈의 SWOT 분석6. 태평양의 4P 분석 7.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8.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9. 향후 전략10. 마치며1. 기업 선정 동기우리 5조 조원들은 최근 이슈로 중국에 부는 한류 열풍으로 중국 젊은 여성들은 더욱 더 유행에 민감해졌다는 점을 LANEIGE가 큰 기회의 요소로 잡아 오늘날 여성들의 급변하는 요구와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화장품 업계에서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시

  • [조직이론]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조직문화 분석
  • 제도 운영을 위해 1990년대 들어 직종 분류, 새로운 성과 평가제도와 연봉제 도입 등 많은 시도를 했다. 하지만 이러한 시도들도 한계가 있었다. 과거 연공에 의한 직급체계를 그대로 두고 성과주의 인사로의 전환은 어려웠다. 보다 근본적인 혁신이 필요했던 것이다. 외환위기 이후 다국적 기업과의 경쟁이 본격화되면서 인적자원 경쟁력 강화는 더욱 불가피해졌다. 이것이 신인사제도를 도입하게 된 계기가 됐다. 개인의 역량 향상 지원, 개인성과의 공

  • [인적자원론]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 HRM시스템 비교·분석
  • 제도 및 보상3. 교육제도 및 경력개발4. 이직 및 퇴직 관리5. 인터뷰자료Ⅲ. 인적자원 구성형태 분석1. LG생활건강2. 아모레퍼시픽Ⅳ. 비교 및 분석Ⅴ. 평가 및 개선방안Ⅵ. 참고문헌Ⅶ. 팀 활동 보고서Ⅰ. LG 생활건강 LG생활건강 공식홈페이지, http://www.lgcare.com/1 기업소개1. 개요LG생활건강은 LG그룹의 모기업인 LG화학(구 락희화학공업사)에서 생활용품/화장품 사업부문으로 분할된 기업이다. 1947년 락희화학공업사에서 국내 최초로 럭키 화장품

  • [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아모레퍼시픽 vs 로레알 인재상
  • 관리, 영업기획 자격면혀-운전면허증, 판매관리사 등총무대졸 전공무관 -커뮤니케이션 스킬, 협상스킬 --기획대졸 상경계열(경영학), 전공무관 기업재무 회계지식, 기업경영관련 일반지식, 경영분석 실무지식 커뮤니케이션 스킬, 분석스킬 --인사대졸 상경계열, 법정계열, 사회계열 인사관리이론, 노동법, 근로기준법, 회계 및 세법관련 지식 등 MS-OFFICE, 커뮤니케이션 스킬, 인터넷 활용스킬 -관련자격면허 -노무사, 인적자원관리사 등 홍

  • [인간과경영] 인적자원확보 사례(로레알)
  • 화장품 업계 1위라네즈, 아이오페, 설화수 등등인적자원확보채용방법로레알특이채용로레알은 왜?아모레퍼시픽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2006년에 설립하였고 국내 화장품 업계1위기업으로 대표적인 브랜드로 설화수 라네즈 등이 있습니다.2006년 6월 1일 (주)태평양화장품, 생활용품, 식품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하고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등록하였다. 화장품 브랜드로 라네즈, 아이오페, 설화수, 헤라, 마몽드, 이니스프리, 리리코스, 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