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마케팅, 정보서비스, IT] Wipr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연대 경영학과 A+리포트입니다.
목차
Prologue...........................................................................................................................2
소개.................................................................5
배경노트..................................................7
초기역사..........................................................8
조직문화....................................................................12
인적자원관리.................................................................19
☞ 360도 피드백을 시작하다.......................................24
☞ 리더십 개발................................................................26
☞ 기업가를 위해 개량되다................................31
☞ 미래의 전망..........................................................33
본문내용
삼성은 지난 3월부터 하르야나주에서 연 100만대 규모의 휴대전화를 생산하기 시작했고 LG는 지난 2004년부터 푸네에서 연산 200만대의 공장을 돌리고 있다. 노키아는 한국과 중국 공장을 인도 남부 첸나이로 이전, 연 1억대를 생산하고 있다. 모토롤라가 40달러짜리 단말기를 내놓는 등 세계 단말기 업체들이 각축을 벌이고 있다.

이같은 휴대전화 가입자 증가 추세는 수년간 계속될 전망이다. 인도 전체의 휴대전화 가입자 수는 지난 3월 말 기준으로 9199만 3449명. 아직 11억명의 인구 가운데 10%선인 1억명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사르마 인도 통신 및 정보기술부의 통신담당 차관은 “내년까지 휴대전화 가입자가 2억 5000만명, 오는 2010년에는 4억명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인도 휴대전화사업자협회(COAI)는 사르마 차관보다 더 낙관해 2010년에는 가입자가 5억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인도의 소프트웨어도 정보통신기술(IT)혁명을 이끌고 있다. 지난해 회계연도 기준으로 IT와 IT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 산업의 매출액은 282억달러에 이른다. 세계 IT 산업의 44%에 이르는 규모이다. 이 가운데 IT수출은 103억달러로 지난해 우리나라가 수출한 가전제품의 83억달러를 훨씬 웃돈다. 인도는 2008년에는 IT 수출액 목표액을 세계 IT시장의 절반인 500억달러로 잡고 있다.IT산업이 지난 1999년이후 연 평균 28%씩 성장하고 있다.

인도 IT서비스 산업의 선두주자인 방갈로르 소재 ‘위프로(Wipro)’ 본사를 찾았다.IBM·마이크로소프트 등에 이어 세계 7위인 위프로의 캠퍼스는 15개 아기자기한 건물 사이로 넓은 잔디밭과 수영장 등이 있었다.‘IT의 메카’다웠다. 소아브 니야지 마케팅전략담당은 “정보통신기술(ICT)을 제외하고 회계사·변호사·의사·보안전문가·에너지전문가·소매전문가 등의 전문가 2120명을 보유하고 있다.”며 “고객이 원하는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위프로의 주요 고객은 89개국 500여개에 이른다. 주요 고객은 마이크로소프트·소니·시티뱅크·AT&T·GM 등 다국적기업이다. 대부분 장기 계약 고객이다. 주요 업무는 소프트웨어·임베디드시스템·콜센터와 백오피스, 컨설팅 등을 한다. 위프로는 세계 최초의 PCMM(개인직무능력)레벨 5와 카네기 멜론대학교의 소프트웨어개발연구소의 SEI CMM 레벨 5인증을 받은 IT 기업으로 지난해 매출이 13억 5400만달러에 이른다. 이런 기업이 한두개가 아니다. 최고의 매출을 자랑하는 TCS와 인포시스, 기술력이 세계 최고인 사스켄,HCL, 마힌드라…. 미국 경영전문잡지인 ‘포천’은 지난해 500대 다국적 기업 가운데 IBM·마이크로소프트 등 260개사가 인도에 R&D센터를 두고 있다고 집계했다.1개 IT회사 개발인력이 웬만한 동남아 1개국의 IT보유인력과 맞먹는가 하면, 거리의 학생과 운전기사도 휴대전화 버튼을 누르는 인도. 내달리는 코끼리의 IT혁명에 한창 탄력이 붙고 있다.



IT 강국이라고 자부를 해오던 대한민국에서 경영학을 배우는 학생으로서 위의 기사는 많은 충격과 도전을 주는 것을 알 수 있다.

경영전략이라는 과목을 배움에 있어서 가장 전략적인 경영의사결정과 그 방법을 배워야 하는 입장에 처한 본 보고자의 입장에서 인도의 IT 분야가 얼마나 큰 시장이며 무한한 잠재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지 우리는 알 수 있다.

이제 보고자는 인도의 정보서비스 업체인 Wipro의 사례를 연구하고 그에 따른 인도시장의 더 깊은 이해와 나아가서 Wipro의 인적 자원관리를 배우고 더욱 전략적인 경영학도가 됨에 이 보고서의 목적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
  • 정보화의 의미2. 중소기업 정보화의 특징3. 우리나라 중소기업 정보화의 현실4. 중소기업 정보화의 장애요인5. 중소기업 정보화의 성공요인4. 중소기업 정보화 유형1. 제품개발정보화2. 구매,조달 정보화3. 생산,제조 정보화4. 물류 정보화5. 판매,마케팅 정보화5. 전자무역의 실무와 향후전망1. 전자무역의 실무2. 전자무역의 향후전망6. 결론*서론전자 상거래 기반 하에서의 중소기업은 경영전략의 새로운 패러 다임을 요구 받는다. 인터넷 기

  • 대한통운 기업분석
  • 전략 ▶고수익 중량화물해운사업 진출▶신수요 물류사업 확보▶신기술 확보 필요▶정보화 System 마련◈ WT 전략 ▶불균형한 사업 해소 필요▶소비자 만족도 증대▶고객감동서비스 실현통합경영관리시스템구축대단위 정책 사업관련 중량물 영업 추진해외프로젝트 물량유치글로벌Bidding적극참여유통, 자동차 신 재생E산업 집중 전략과제 도출1-4. SWOT분석 2. 산업 분석2-1 산업동향2-2 산업구조 분석2-3 산업성공요인수급동향수 요국내 및

  • 매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 성공전략분석과 향후전망
  • 메리어트호텔서비스마케팅성공전략분석.1. 매리어트 호텔이란?Ⅰ. 기업 소개 및 배경오늘날 세계 일류 호텔 체인으로 성장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윌러드 메리어트가 부인 앨리스 메리어트와 9석의 루트 비어 스탠드(음료 가판대)를 연 것이 모체이다. 그 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혁신과 변화를 거듭, 세계 최대의 호텔 기업으로 미국을 비롯 한 전 세계 64개국에 진출, 총 2.400여 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메리어트 호텔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경영Ⅲ.1990년 이후의 마케팅 전략1.Segment Marketing 성공 사례 : TTL에서 Leaders Club까지, 그리고 !!1-1.경영학적인 마케팅 변천사1-2.마케팅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1-3.SK텔레콤의 마케팅 변천사의 비교2.고객 Segment를 하게 된 배경 : 신세대를 공략하자!!2-1.배경2-2.방안2-3.Segment Marketing의 시초 : TTL !!3.고객행동 패턴 분석 : 지피지기(知彼知己)면 백전불태(百戰不殆)라3-1. 그들의 입맛을 자극하는 제품을 만들자3-2.기호에 맞춘 서비스 종류3-3.TTL의 폭

  • IT 비지니스 IT 마케팅 IT 경영전략사례 비즈니스 가치 IT 인프라 IT 어플리케이션 인프라 구조
  • 전략적 IT 시스템에 대한 경영진들의 인지를증가 시킴ex) 아메리칸 항공사의 ‘Sabre’ 컴퓨터 예약 시스템은 회사의 데이터 센터에서운영되고 있는 기업의 내부 예약 시스템으로 만들어 졌음 . 내부 시스템이 비용을줄이고 내부의 예약 과정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1960년대에 만들어지는동안에, 통찰력이 있는 마케팅 경영진들은 곧 새로운 여행사가 직접적으로 예약을할 수 있도록 추가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곧 알게 되었음. Sabre 정보기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