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CJGLS의 물류성공사례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3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국내 물류시장 현주소
Ⅱ. CJ GLS
… 2-1. 회사소개
… 2-2. Vision 및 사명(발전방향)
… 2-3. 조직도
… 2-4. 연혁
… 2-5. 핵심역량
… 2-6. 재무현황
… 2-7. 회사위치
… 2-8. 서비스
… 2-9. 경쟁업체 비교분석
… 2-10. SWOT분석 (‘logistics조’가 생각한)
… 2-11. 문제점
… 2-12. 대처방안
[ 별첨 1 ] 3자 물류
[ 별첨 2 ] 택배서비스
- 본문내용
-
Ⅰ. 국내 물류시장 현주소
`21세기 기업 및 국가 경쟁력은 물류 경쟁력에 달려 있다.’
경제의 글로벌화와 개방화가 가속화되면서 국내외 주요 기업들은 자국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에 공장을 설립하거나 해외기업의 경영에도 참여하고 현지 판매를 하는 등 국제화에 나서고 있다. 실제로 국내 기업 중에도 본사는 서울에 두고 , 중국에서 생산해 유럽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이 상당수에 이를 만큼 기업의 국제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따라서 이를 하나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묶는 물류의 중요성과 비중은 클 수 밖에 없다. 물류 경쟁력은 이같이 기술 및 자본과 함께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자리를 잡고 있다.
현재 국내 기업들의 물류 경쟁력은 선진국에 비해 매우 뒤쳐져 있다.
국내 기업들의 경우 전체 매출액에서 물류비용이 차지하는 비중은 12.9%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나 있다. 미국이나 일본 기업들은 평균 7~8% 정도이고 유럽 기업들은 우리 기업의 절반 수준인 5%대에 이를 만큼 물류 경쟁력면에서 훨씬 앞서 있다.
건설교통부에 따르면 99년에 국가 물류비는 78조원으로 국내 총생산(GDP) 의 16.3%를 차지했다. 이는 98년의 74조원에 비해 6.4%가 증가한 것이며 일본의 9.58% (97년 기준), 미국의 9.9% (99년 기준)를 능가하는 것으로 우리의 물류난이 생각보다 훨씬 심각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개별 기업의 과도한 물류비 부담은 제품 원가를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해 결국 경쟁력을 약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