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대한통운의 물류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개요
2. 사업영역
- 육상운송, 해상운송, 항만하역, 보관물류, 생활물류, 국제물류
3. 대한통운 물류성공사례
- 수송부문, 하역부문, 보관 포장부문
4. 택배시장의 현황
5. 대한통운의 택배산업
6. 경쟁사분석
7. SWOT 분석
8. 포지셔닝
9. 결론
- 본문내용
-
♠ 회사소개
1. 기업소개
1930년 창립된 이래 운송 불모지인 이 땅에 육상운송을 비롯해 해상, 항공운송 그리고 항만하역에 이르기까지 입체적이고 전문적인 운송 시스템으로 국가경제의 대동맥 역할을 훌륭히 수행함으로써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하였으며 이제는 국제적인 종합운송 회사로 성장하게 되었다. 대한통운은 초중량화물 운송에서부터 항만하역, 소화물, 택배에 이르기까지 대한통운만의 탁월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한 품질시스템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으며 유통산업에도 진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생활의 편익 증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전국 500여개의 점포망과 전세계 주요 도시 사이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2백여 해외 네트워크, 그리고 최첨단의 운송장비와 신속, 정확, 안전한 운송시스템, 6천여 종업원의 성실성 등은 대한통운만의 독특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창출하게 하는 원동력이다. 이제 대한통운은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탁월한 서비스품질을 바탕으로 고객중심 경영을 적극 실천하여 21세기 초일류 복합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2. 기업비전
< 전략적 혁신 >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신속한 대응
전략적 혁신을 통한 최적의 경영환경으로 이익극대화 추구
< 핵심역량집중 >
경쟁우위 핵심사업에 회사 역량 집중
< 사이버 물류시장 선도 >
인터넷을 통한 운송 VAN조기 개발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신 물류시장개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