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CJ GLS의 3P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ο CJ GLS 선정이유
Ⅰ. 3자물류란?
1. 3자물류의 개념
2. 3자물류의 도입배경
3. 3PL의 중요성
Ⅱ. 국내 현황 및 전망
1.국내기업의 경쟁력약화 요인
2.국내 물류의 미래
3.3자물류 도입이유와 기대효과
4.3자물류의 발전동인과 업체요구사항
Ⅲ. CJ GLS소개
1. 회사 소개와 회사의 비전과 미션
2. 연혁
Ⅳ. CJ GLS의 3PL
1. CJGLS의 3PL 서비스
2. 창고관리시스템(WMS)
3. GLSN
4. 국제 물류 서비스
5. 택배 서비스
Ⅴ. 성공사례
1. 한국 존슨
2. 레고 코리아
Ⅵ. 4자물류
1. 4자물류의 도입배경과 정의
2. 4자물류와 3자물류의 차이점
3. 4자 물류의 장래
- 본문내용
-
ο. CJ GLS 선정이유
최근에 기업들의 관심이 전체 매출액보다는 수익성의 증대로 옮겨가고 있다. 오랫동안 자체 내에서 수행해 왔던 업무라도 그것이 비 핵심적인 업무라고 판단되면 수익성 관리를 위해 외부 전문 업체에 아웃소싱을 마다하지 않고 있다. 일반적으로 아웃소싱 되고 있는 업무들에는 인사/재무에서부터 주문관리, 창고 및 수송 관리와 조달, 재고 및 반품 관리, 통관 대행, 그리고 이들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모든 정보의 관리 전반을 포함하는 물류업무 등이 포함된다. 점차 많은 회사가 이들 업무를 아웃소싱 하게 되면서 이러한 시장의 변화를 능동적으로 흡수하면서 등장하게 된 것 중에 하나가 3PL이다.
지난 80년대 중반 이후 등장한 3PL의 전문 업체들은 물류에 대한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강화시켜 왔으며 노동력, 창고, 트럭 등의 운영을 고객의 수요와 시장의 변화에 맞춰 조절할 수 있는 역량을 보완시켜 왔다. 이들 전문 업체들의 노력을 통해 기업들은 물류 성과의 향상을 꾀할 수 있었던 것이다.
2001년 미국의 투자기관 비어스턴스(Bearsterns)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3PL 시장 규모는 약 700억 달러 정도이고 그 중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400억 달러를 넘어선다고 한다. 그리고 미국 내에서 3PL 시장은 연 16∼17%의 비율로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암스트롱 앤드 어소시에이츠(Amstrong & Associates)의 분류방법을 기준으로 미국 3PL 시장을 좀 더 세분화 해 보면, 인프라 기반의 전통적 수송업체(Asset based Transportation Provider), 운송 주선 또는 최적화 서비스 업체(Non asset based Transportation Optimizer), 창고 기반의 부가가치 물류(유통가공 외) 서비스 업체(Value added Warehousing Provider), 무자산의 포워딩 업체(Non asset based International Forwarder) 등이다.
자료평가
- 자료 내용이 알찹니다~ 참고에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 qnfmwhdk1***
(2007.05.22 22:19: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