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13장. K`s 식료품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s 식료품점

2. 쟁점

3. 생각해 볼 문제

4. K's 식료품점은 무엇을 해야만 할까?

5. 결론
본문내용
1. K's 식료품점

k's 식료품점의 재고정책
예) '64온스 wesson 식물성 기름'
재고는 진열면 3개를 가진다. 총 12단위를 비치할 수 있다.
수요(10주)
금~월 : 5 7 10 9 6 7 8 7 6 8
화~목 : 7 4 1 6 6 4 5 7 5 6
현재 주문 정책 - 2주에 한 번꼴로 목요일과 월요일의 늦은 시간에 함 (※주문비용은 무비용으로 간주)

2. 쟁점

식료품점에는 다양하고 많은 제품들이 진열되는데 이 때 어떤 제품을, 얼마의 비율로 재고를 둘 것인지가 재고 정책의 관건이다. 보다 나은 재고정책을 얻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사항들을 고려해야 한다.
우선 서로 다른 제품들의 수요변동을 고려해야 하는데 예를 들어 휴지 품목의 수요가 500, 0, 250, 100, 400 이고 샴푸 품목의 수요가 250, 250, 250, 250, 250 이라면 휴지 의 수요변동이 크므로 전반적으로 더 높은 재고수준을 가져야 한다는 것다.
그리고 두 번째로 고려해야 하는 것이 상대적인 제품의 수익성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도매상과 소매상
  • 경영되고 있는 영세, 독립소매점은 대개 입지면에서 우위를 가지고 그 지역주민과의 친분관계를 활용하여 독특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살아 남게 된다.(6) 입지입지를 기준으로 소매상을 분류해 보면 도심 상가지역, 부도심 상가지역, 주택가지역, 고립지역 등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이외에 계획적 쇼핑센터를 들 수 있다. 쇼핑센터(shopping centers)는 고객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부동산 개발회사에 의해서 인위적으로 형성된 여러 소매점

  • [경영학] 여성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와 미래 여성 소비의 핵심 코드(영문)
  • 집중하는 것은 기업의 성공의 가능성이 될 것이다. 여성의 필요를 이해하고 알아채는 것은 경제를 재건하는데 필수적일 것이다. 여성들은 성장의 촉발, 충성심, 시장점유율의 열쇠이다.참고사이트http://blog.naver.com/hiseoulbrand?Redirect=Log&logNo=110081215585http://www.kmobile.co.kr/kmnews/news/newsview.asp?tableid=IT&idx=306485-기회가 있는 곳-음식-건강(운동)-뷰티-의류-금융 서비스-의료서비스-과중한 짐을 지우는 그리고 압도하는-평등, 힘, 그리고 영향력의 미래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경영을 실천하여 90년대 말부터 수익의 급격한 상승 기조를유지하였다. 2006년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162억 달러로 세계 20위이고 삼성의 연간 수익은 2005년 말 9조 7천억 원으로 국내 시장 가치의 22.4%를 차지하는 대기업이다. 삼성은 21세기는 전자, 금융, 서비스를 미래의 최우선 사업영역으로 설정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줄 수 있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고객, 종업원, 협력업체, 주주, 그리고 지역사회의 공동 이익을 실현하고, 더 나아

  • [공학과 윤리] 우리나라 기업들의 친환경에너지 활용현황과 활용방법
  • 경영 활동의 실재적 마케팅 기법의 일환인 그린마케팅은 일반적으로 환경보전에 관련된 기업의 제반 마케팅 활동을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으며 여기서 그린이란 용어는 슈마허가 1973년 그의 저서 「작은 것이 아름답다」에서 그린운동(Green Movement)을 제창함으로서 새롭게 사용되어 환경을 보전하고 인간의 사람을 향상시키려는 개념으로 자리 잡게 되었으며, Green Marketing, Green Consumer, Green Product와 같은 용어들이 파생되었다. 또한 K. Peattie는

  • 지식경영 레포트
  • 경영방법이다 이것을 비즈니스 시스템 차원에서 보면 간판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기능이 적절히 발휘되면 간판시스템은 높은 수익률로 연결된다 이것은 기업내부에 수직적 통합을 통해 자원이나 기능을 집중시키는 것과는 정반대 되는 사고 방식이라 할 수 있다 전략적으로 외주를 주는 기업의 사례로는 컴퓨터 통신판매 기업인데 컴퓨터나 디스크드라이브 제조업체인 퀀텀사 외주를 받는 기업으로는 전기데이터시스템과 같은 거듭 서비스 업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