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기업의 분석과 해외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7 / 2015.04.27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1.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 (1) 신세계 이마트의 성장
(2) 사업 현황
(3) 경영이념 및 비전

3. 기업 분석 - (1) SWOT 분석
(2) STP전략
(3) 4p Mix

4. 해외 시장 진출
(1) 중국 진출 배경
(2) 중국 시장 분석
SWOT, STP, 4P Mix
(3) 중국 진입 전략
(4) 중국진출 성공요인

5. 결론 - (1) 중국진출 의의 및 효과
(2) 향후 전략 방안
본문내용
1. 선정 이유

IMF 이후 소비자들의 소득 수준 감소에 따라 구매 패턴이 크게 변화하였으며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중산층 소비자들이 백화점 대신 대형 할인점을 선호하는 추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또한 소비의 개성화, 다양화로 브랜드보다 가치와 기능, 가격을 선호하면서 소비자는 과거 충동구매 성향을 탈피하고 제품 및 상점 관련 정보를 충분히 비교 검토하여 구매하게 되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이러한 특성을 잘 살린 대형 할인점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어 대형 할인점 시장이 급팽창하고 있다.
대형할인매장의 문화가 없었던 우리나라에서 월마트 까르프 등의 세계적인 기업들과 같은 선발 경쟁업체들과의 경쟁에서 후발 주자로서 이마트가 어떻게 세계적 기업들을 제치고 국내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잡을 수 있었는지를 알아보고 향후 세계적인 각축장으로 변모하고 있는 중국시장에서의 경쟁을 위해 이마트의 중국 시장진출을 위한 전략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2. 기업 소개
현재 할인점은 유통업종 중에서 가장 큰 성장률과 점포확대를 보이고 있다. 아파트를 중심으로 대도시 근교에서 형성되는 중소도시의 증가는 이러한 할인점의 확대를 증가시키며 동네 슈퍼마켓을 잠식하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 나라에서 할인점 부문은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글로벌 브랜드인 월마트나 까르프의 진출로 외국계 기업에게 잠식당할 수 있는 위험이 있었지만 신세계 이마트는 할인점 업계에서 부단한 노력으로 한국식 소비습성에 적합한 할인점을 이룩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ㆍ이마트홈페이지 (http://emart.shinsegae.com/)
ㆍ신세계닷컴 (http://about.shinsegae.com/)
ㆍ이마트 경영의 새로운 방향 모색 (네이버오픈사전)
ㆍ국내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ㆍ할인점 경영과 실무 -도서출판 두남 / 윤명길․고창룡 공저 / 2003.03.07/
ㆍ할인점경영 - 박영사 출간 / 오세조 공저 / 1998-12-01
ㆍ머니투데이 2008.5.28 「바게닝 파워 증가로 '유통 신세계' 연다」
(http://opendic.naver.com/100/entry.php?entry_id=99000)
ㆍ매일경제 2008년 12월 3일자 「이마트, 한국식 서비스로 중국서 성공신화」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735468)
ㆍ아시아투데이 2009년 2월 24일 「이마트, 중국 20호점 돌파..2013년까지 88개점 오픈」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2135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미트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 E-Mart 의 일본 진출 전략목차1. 주제 및 진출 국가2. 주제 선정 배경3. 이마트와 이토요카도- 기업소개- 이토요카도의 성공요인4. 이마트의 해외진출 및 진출방향 설정- 해외 시장 진출의 필요성- 중국 시장 진출 성공사례- 월마트의 초기 진입 실패 사례5. 시장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 전략6. 진출전략- 세부 진출 내용- 핵심 진출 전략- 차별화 전략7. 향후 과제 8. 결론9. 참고 자료1. 주제 및 진출국가 : 이마트의 일본시장 진출2. 주제선정

  • 이마트의 일본 유통시장 진출 방안
  • 진출 성공 요소4. 일본에 진출한 유통기업 사례5. 일본시장에 대한 SWOT분석6. 이마트의 일본 시장 진출 방안III. 결론 1. 일본 시장 진출 방안1). 멀티플렉스2). SSM2. 앞으로 연구 방향Ⅳ.참고문헌I. 서론1. 연구 소개최근까지 국내 유통산업에서 주도적인 성장을 맡아온 대형 할인마트 시장이 수많은 동종 업체들의 진입과 경쟁으로 성장 한계에 도달했다. 이러한 국내시장의 한계에 따라 대형할인마트들은 생존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해외시장 진출

  • 글로벌마케팅믹스,BMW,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글로벌 마케팅믹스 제품 전략 ................LOADINGCONTENTS21. 뉴코크2. BMW 국내진출3. 이마트와 롯데백화점 해외진출비교기업 사례Ⅲ로컬제품 vs 글로벌 제품로컬제품과 글로벌제품 글로벌 제품기획의 전략 대안Ⅰ결 론ⅣⅡ글로벌제품 이미지 관리 및 브랜딩 1. 글로벌 제품및 이미지- 제품 포트폴리오 분석- 이미지2. 글로벌 브랜딩- 브랜드 주제와 가치등식- 브랜드 가치의 평가와 브랜드 자산관리Ⅰ. 로컬제품vs글로벌제품2

  • 이마트의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중국시장 성공요인 및 성공전략 분석과 비락식혜 일본진출 실패사례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이마트의 기업소개 및 중국시장 성공요인 및 성공전략 분석과 비락식혜 일본진출 실패사례 총체적 조사분석 )>Ⅰ. 중국형 할인매장 :상해 E-Mart - 이마트 진출배경- 중국의 당시 유통시장- 진출 및 전략- 의의- 이마트 중국진출 관련 신문 기사- 현재 중국 E-Mart 현황Ⅱ. 비락식혜- 탄생배경- 목적- 마케팅 전략- 마케팅 효과- 해외시장 일본 진출한국 기업 해외진출 성공사례 : E-Mart“ 해외에서의 점포운영의 성패는 그 곳의 문화

  • [국제경영론] 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이마트 E-MART의 중국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 국제경영론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1-1. 거시환경분석1-2. 산업환경분석2. 내부능력분석2-1. 회사성장사2-2. 사업구조분석2-3. 경쟁우위 분석2-4. 내부능력분석 종합Ⅲ. 해외시장 진출전략1. 유통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배경2. E-Mart2-1. 중국시장 진출현황2-2. 중국시장 진출유형 및 전략2-3. 성과2-4. SWOT3. Wal-Mart3-1. 중국시장 진출현황3-2. 중국시장 진출유형 및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