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인터브루(Interbrew) 국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기업선정이유
기업 조사 목표
본론
글로벌 전략의 정의
1. Interbrew 소개
(1) 세계 최고 거대 맥주기업 ‘Interbrew’
(2) Interbrew 연혁
(3) Interbrew 경영 철학
(4) Interbrew의 조직체계
2. 맥주 시장 분석
(1) 맥주 시장 구조
(2) 맥주 산업 구조
3. 국제 마케팅 전략
4. 제품 분석
(1) Interbrew의 국제적인 상표 : Stella Artois
(2) 제품 4P's 분석
(3) key 브랜드 Stella Artois의 글로벌 전략
5. Interbrew의 현재 위치
(1) 인베브의 등장
(2) 경쟁사 분석 : 버드와이저
결론
- 본문내용
-
(3) Interbrew 경영 철학
I.e , 브랜드, 마켓과 경영, 이 세개가 ‘Interbrew의 삼각형’ 이라고 여겨졌다. 이 세 개가 어느 것 먼저라 할 것 없이 Interbrew의 전략에 중요했던 것이다. 이 전략들은 맥주에만 집중시키면서 이윤을 남기겠다는 생각이었다.
경영 = 경영은 웹사이트간 그 격차를 엾애는데 중점을 뒀다. 벨기에와 캐나다에서 각각 10개의 다른 시각으로 모니터링을 한 결과 제일 안 팔리는 곳과 가장 잘 팔리는 곳과의 격차를 1995년도에 대폭 줄였다.
생산능력 이용 = 자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건 생산능력을 이용하는 것이었다. 쇠퇴하는 사람들의 소비로 인해 몇몇 오래된 공장들은 문을 닫게 될 예정이었다. 반면 다른 성장단계의 공장들은 소비를 너무 많이 해 생산량이 부족했는데 이를 다른 닫을 예정이었던 공장에서 채웠던 것이다.
공급자 = Interbrew는 오래된 친근한 몇몇 공급업자들만 골라서 공급을 받기 시작하면서 양쪽 모두에게서부터 큰 이익을 남겼다.
마켓 = Interbrew의 마켓은 자산을 늘려 벨기에와 캐나다의 수익 의존율을 낮추는데 있었다. 이마켓 전략을 성공시키려면 Interbrew는 강력한 마켓 기반을 잡는 것이라 생각했다. 더 나아가서 Interbrew는 각 나라의 예산은 각 나라지점에서 알아서 충당하게 만들었고. 이 이유로 빨리 성장했다고 대부분 믿었다.
Interbrew는 성숙시장에서는 생산과 분배, 마케팅에서의 이윤을 남기는 목적을 두었고, 성장 시장에서는 장기적으로 보아 마켓들 사이에서 확고한 자리를 잡는데 몰두했다.
브랜드 전략 = Interbrew의 첫 번째 상표의 목적이 각 시장마다 한 두개의 상품 상표를 만드는데 목적을 두었기 때문에 Interbrew는 강한 지역 상표를 만드는데 집중했다. 두번째 상표의 목적은 어느 특정한 스폐셜 브랜드를 시장들 사이에서 널리 퍼트리는 것이다. 세 번째 상표 목적은 Key브랜드를 선정하여 그 브랜드를 세계화 시키는 것이다.
(4)Interbrew의 조직체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