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국제기업의 광고전략과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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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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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서론
2 . 본론
1) 광고의 정의
2) 국제광고&글로벌 광고
3) 성공사례-베네통,버드와이져
4) 실패한 광고 사례들
3.결론
4.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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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와 관련하여 마케팅의 의미를 살펴보면, 마케팅은 하나의 과정이다. 제품을 개발하고, 그 제품에 전략적으로 가격을 결정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그 제품을 촉진하고 그리고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이 마케팅과정의 궁극적인 목적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와 결합시키고 기업의 이익을 얻는 것이다. 광고는 이 과정에서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필요 충족 가치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거나 설득을 하기도 하며, 상기시키는 역할을 한다.
마케팅의 목적은 바로 소비자의 만족이다. 만족은 교환이 이루어진 후의 문제다. 만족은 제품 혹은 서비스의 사용으로 소비자의 필요나 욕망을 충족했을 때 생겨난다. 광고는 왜 소비자가 그 제품 혹은 서비스를 구매했는지를 상기시켜 줌으로써, 또 구매에 대한 회의가 없도록 소비자가 한 구매행위를 방어하게 해주며, 나아가서는 다른 사람에게도 그 제품 혹은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설득함으로써 만족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요약하면 마케팅은 기업이 소비자들의 필요나 욕구를 만족시킴으로써 이익을 얻고자 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제품 혹은 서비스의 존재와 그 유용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설득을 통해 그들의 필요나 욕구를 만족시킬 능력이 있다는 것을 확신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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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문헌·참고 사이트 ▶
·오인환. 『현대광고론』, 나남출판, 2000.
·이철, 장대련. 『글로벌 시대의 국제 마케팅』, 학현사, 1998.
·정만수 외. 『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 한울 아카데미, 1999.
·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산업의 세계화』, 한국방송광고공사, 1996.
·뉘케트 바다르 저, 윤계호 외 역저 . 『글로벌 광고』, LG 애드, 1998.
·김희양, 김기현 공저. 『광고를 알아야 크게 성공한다』, 키출판사, 1997
·임동학 편역, 『적은 돈으로 큰 광고 만들기』, 석천 미디어, 2000년
·디지틀 조선일보 http://cf.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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