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다국적기업 월마트의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 본론
1. 월마트의 소개
2. 월마트의 한국 진출 현황
3.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방식 선택전략
4. 월마트 경쟁력 분석
5. 해외진출 및 성공요인
6. 월마트의 국내 실패요인
7.한국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어떤 전략이 필요했나?
- 결론
- 본문내용
-
※ 들어가며
- 지난 5월 23일 월마트 코리아가 신세계에 전격 인수되었다. 미국계 할인점 월마트코리아 지분 전량과 16개 매장을 8250억원에 인수하기로 한 것이다. 세계 1위 유통업체인 월마트가 한국진출 8년만에 실패하고 완전 철수를 하기로 한 것이다. 월마트의 브랫 빅스/월마트 아시아 부대표는 “ 가까운 미래에 월마트가 한국 안에서 원하는 위치를 차지할 가능성이 낮아 보인다.”라고 말하였다.
보고서의 주제를 정할 당시 월마트의 한국진출이 실패를 알고는 있었지만 이렇게 한국시장에서 완전 철수에 이른 것은 놀라운 일이었다. 어쩌면 당연한 일일수도 있지만 과연 이러한 이유는 무엇일까? 외국 할인점이 한국 할인점 시장에서 이마트의 주도로 이루어지고 전 세계적인 유통망과 자본력을 가진 월마트가 한국시장에서 성공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고 월마트라는 부동의 세계 유통기업 1위에대해 알아보고 한국시장의 진출과정과 그 전략, 세계 각국에서의 월마트의 위치를 알아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