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힐튼호텔과 신라호텔의 교육훈련분석과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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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문제 제기

Ⅱ. 신라호텔과 힐튼호텔 소개
◇ 신라 호텔
◇ 힐튼 호텔

Ⅲ. 호텔의 특성 및 교육훈련의 필요성

Ⅳ. 호텔 교육훈련 내용
1. 교육훈련과정
2. 교육훈련종류
3. 교육훈련방법
4. 교육훈련 평가 및 관리 현황

Ⅴ. 힐튼 호텔의 교육 훈련 현황

Ⅵ. 호텔 신라의 교육 훈련 현황

Ⅶ. 신라호텔과 힐튼호텔의 차이점 및 비교

Ⅷ. 결 론

♠ 생각해볼 문제 (경영자 입장에서 본 호텔 교육훈련의 문제점)

♠ 참고 신라호텔
본문내용
최근 10여 년 사이에 한국의 호텔 산업은 눈부신 발전을 이룩하여 왔다. 특히 급격히 변하고 있는 환경 속에서 국제화와 다양화가 가속되어 일반적인 생활수준의 향상과 레저 산업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오늘날의 호텔은 일반적 문화 생활의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으므로 호텔 산업은 앞으로도 계속하여 더욱 빠른 속도로 발전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시점에서 호텔경영의 합리적인 운영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 기업경영에 있어서도 우수한 인재의 확보와 적재적소 주의로서 조직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여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즉시 적응할 수 있는 기업으로서의 호텔을 유지, 발전시켜야 한다.
기업에서 교육훈련을 실시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전종업원의 지식, 기능, 태도를 향상시킴으로써 기업을 유지, 발전시키는데 있다. 이것은 기업측면에서 본다면 업무의 능률을 향상시키고 그것이 계속적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인재를 육성하는 일이다. 그리고 종업원측면에서 보면 인간완성과 이에 따르는 자질의 향상이 교육훈련이 의도하는 바라고 할 수 있다.
21세기가 세계화, 정보화가 됨에 따라 기계나 컴퓨터가 대신 사람의 역할을 하는 기회가 많아지고는 있지만 이런 기계가 하지 못하는 일 중의 하나가 인적 서비스이고 서비스란 호텔사업에 있어 가장 큰 미래경제의 승부가 될 수 있다.
아주 훌륭하고 멋진 호텔이라는 하드웨어에 친절하고 유능한 인적서비스 즉 소프트웨어가 하나로 결합 될 때 우리는 좋은 호텔이라고 말할 수 있다. 결국 우수한 정사원을 많이 확보하고 육성하는 호텔만이 미래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가 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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