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 롯데호텔의 서비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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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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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롯데호텔 소개
(1) 개요
(2) 이념
(3) 사훈
2. 호텔 서비스 분석
(1) 호텔의 기능
(2) 호텔 서비스의 개념
(3) 호텔 서비스의 구성요소
(4) 호텔 서비스의 특성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롯데호텔 서비스 분석
(1) 외부 서비스
(2) 내부 서비스
5. 향후 개선 방향
(1) VIP 고객관리안
(2) 종업원 교육 강화
(3) 인터넷 서비스
- 본문내용
- 한국광산업을 이끌어온 롯데호텔은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고유브랜드로서, 서울 소공동의 본점을 비롯하여 잠실, 부산, 제주, 울산 등 국내 4개 주요도시에 총 3천5백 여 개의 객실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호텔체인이다. 격조 높은 시설과 품위 있는 서비스로 수많은 국내외 VIP 고객들로부터 호평 받으며 세계 최정상급 호텔로 성장해 온 롯데호텔은 1988년 올림픽 공식호텔은 물론, 2002 FIFA 한ㆍ일 월드컵 공식호텔, 2002 부산 아시안게임 본부 호텔로 지정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 널리 인정받았다. 동서양을 망라한 독특한 분위기의 레스토랑과 바, 대형 국제회의장과 연회장. 비즈니스센터와 휘트니스 클럽을 갖추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롯데호텔은 세계 유명 브랜드와 한국 전통 토산품을 선보이는 동양 최대 규모의 본점면세점 등 7개의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과 부산에 제 2 롯데월드 건설을 추진 중인 롯데호텔은 러시아의 모스크바에도 호텔을 건립하고 있으며, 향후 중국에도 성공적인 진출을 통해 국내 최대 호텔체인에서 세계적인 명문 호텔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 참고문헌
-
www.lottehotel.co.kr
www.hotelrestaurant.co.kr
www.newsis.com
www.fnnews.com
www.hankyung.com
호텔서비스 마케팅 - 원유석, 대왕사, 2008
호텔 서비스의 이해 - 최영준, 대왕사, 2007
호텔경영론 - 김근종, 대왕사, 2006
호텔서비스경영론 - 남택영, 두남, 2006
글로벌 시대의 호텔경영이해 - 김상진, 백산출판사, 2005
호텔경영과 실무 - 고상동, 백산출판사,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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