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성공][벤처기업 성공사업계획서][벤처기업 성공재무관리][벤처기업]벤처기업의 성공경영원칙, 벤처기업의 성공조건, 벤처기업의 성공사업계획서, 벤처기업의 성공재무관리, 벤처기업의 성공창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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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벤처기업의 성공경영원칙
1. 냉정히 판단하라
2. 조언을 구하라
3. 계획을 수립하라
4. 자신을 먼저 보호하라
5. 되도록 종업원을 고용하지 마라
6. 컴퓨터를 이용하라
7. 벌인 사업에 몰입하라
8. 성공을 마음속에 그리며 매사를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9. 일단 실행에 옮겨라

Ⅲ. 벤처기업의 성공조건

Ⅳ. 벤처기업의 성공사업계획서
1. 경영진
2. 이사회
3. 자문가 집단
4. 컨설턴트
5. 경영팀 작성 시 고려사항
6. 재무정보
1) 재무제표
2) 재무 예측 시 사용한 가정
3) 손익분기분석
7. 소유구조 현황 및 투자요청 내역
8. 투자상환방법

Ⅴ. 벤처기업의 성공재무관리

Ⅵ. 벤처기업의 성공창업
1. VENTURE BUSINESS 정리
1) 벤처 창업의 의의
2) 벤처(전환)기업의 성공 유형
3) 벤처기업의 성공 잠재력
2. Venture 상업화 Process
1) 지식집약형 기획
2) 벤처 상용화 STAGE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누구나 기업을 창업할 때는 여러 가지 깊은 고뇌에 빠질 것이다.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과연 사업을 개시할 때 정말 내가 성공할 수 있는 무기가 무엇인가를 먼저 하나한 CHECK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무엇이 가장 중요한 POINT 일까?
무슨 제품을 만들 것인가? 이것은 사업의 성패와도 같은 주요한 부분으로 최소한 과거 10년부터 향후 10년까지의 제품의 추세와 경기전망, 소요량에 대한 상세한 조사가 필요하며, 특히 중요한 제품에 대한 충분한 전문 지식과 가능하다면 자기가 사업화 제품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분야의 ITEM을 선정하는 것이 가장 위험이 적다고 생각된다.
통상 VENTURE는 무에서 유를 창조한다고 하지만 저의 경험으로는 우선 유에서 고부가가치의 유를 재창출하는 것이 오히려 바람직한 것으로 생각된다.
우선 창업을 하고자 하는 대부분의 사람은 전직장에서 근무하다가 퇴직금, 기타 여유자금 정도밖에 없는 사람이 대다수일 것이다. 따라서 창업시에는 적어도 1년간은 사업 개시 최소인원(창업자 자신만이 알 수 있음)에 대한 투자만 할 수 있는 자금력이 바탕이 되어야 하겠으며, 그 자금력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최근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독특한 제품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ITEM이나 신규 국산화 ITEM으로 외자대비 가격이 저렴하며 제품은 우수한 것이나, 이러한 기존대비 차별화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 자금력 동원은 여러 정부기관, 금융기관의 지원자금 수혜가 가능하다고 생각된다.
전문인력 확보는 사업 성공유무에 가장 핵심 주체일 것이다. 특히, 벤쳐기업의 경우 우수한 인력의 확보는 S/W이며, 사업의 주체로써 창업초기 동참할 수 있는 인간적인 관계가 성립되어야 하며, 특히 구성원과 창업주와의 관계는 제도적, 법적, 인간적으로 구속시킬 수 있는 관계로 정립되어야만 장기적인 성공비결이라고 판단된다. 한국 사람은 어려울 때는 같이 잘 동참하지만, 성장하고 발전하면 반드시 이질화되는 경향이 많으며 거의 성공한 벤쳐기업의 경우 불미한 사태까지 발생되는 사례가 빈번하게 나타난다.
따라서 장기적인 VISION과 실현시 구체화 시켜 놓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기업이 연속적인 경영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거래선 확보야말로 정말 중요한 요소이다.
아무리 좋은 제품, 경쟁력 있는 가격이라도 제품의 판로 즉, Marketing을 어떻게 할 것인가, 제품의 종류에 따라서 판이한 전략이 필요할 것입니다. 거의 대부분 벤쳐기업의 창업자는 소량 다품종, 전문화, 특화 상품이어야 만이 창업 초기 경쟁력 있으며, 대량 생산품 일반 소비자 위주의 제품은 상당한 자금력과 생산시설이 필요함에 따라 어려울 것이다.
일단, 전문화․특화 상품이 개발되면 실제 사용업체의 실무자 및 구매부서와의 접촉이야말로 중요하며, 앞에서 말씀드렸지만 창업자 자신이 지금까지 하고 온 분야품일 경우는 1차적인 접촉이 용이한 것이다.
거의 대부분 성공한 벤쳐기업의 창업자는 창업품목 자체가 자기 자신이 몸담고 온 분야에서 선택한 사람이 거의 대부분인 것만 보더라도, 창업의 영역은 자기 주변에서부터 창출된다고 본다.
창업으로써의 기본 골격이 나오면 시작과 성장은 기업 관리방법에서 창출된다고 봅니다. 아무리 완벽한 골격을 갖추었다고 하더라도 관리시스템이 따라주지 않으면 기업은 패할 수밖에 없다고 본다.
관리방법은 여러 가지 패턴이 있을 수 있다. 소기업, 중견기업, 대기업 등 기업 형태에 따라서 관리방식은 분명히 달라야 한다고 본다. 여기서 우리는 창업 초기 벤쳐기업으로서의 관리방식에 초점을 맞추도록 하겠다. 창업 벤쳐기업의 관리방식은 지금까지 우리 회사의 기준에서 말씀드리는 것이 보다 생동감이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Ⅱ. 벤처기업의 성공경영원칙

1. 냉정히 판단하라

먼저 자신이
참고문헌
○ 김상헌(2010), 성공경영을 향한 벤처기업경영론, 탑북스
○ 민경호, 정성진(2011), 모험시대의 위기탈출과 성공을 위한 벤처기업경영, 무역경영사
○ 박준병(2001), 중소 벤처기업의 성공사업계획서, 경영베스트
○ 이상문(2007), 벤처창업과 성공전략, 박영사
○ 이철호(2000), 벤처 @ 알아야 성공한다, 조세통람사
○ 중소기업진흥공단 국민벤처펀드(2001), 벤처 투자유치 성공전략, 매일경제신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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