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레알 해외시장 성공전략과 태평양의 대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7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2. 회사 소개

3. 로레알 해외 진출

4. 로레알 상품 브랜드

5. 로레알의 해외 침투 전략 및 기업 전략

6. 로레알 코리아

7. 경쟁 기업

8. 결론
본문내용
다국적기업인 로레알 코리아가 2003년 매출 1600억원을 기록하며 국내 화장품시장에서 5위권에 진입할 정도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피에르 이브 아르젤 로레알 코리아 사장은 최근 "로레알 코리아는 한국 진출 이후 매년 평균 50% 이상의 신장률을 보이면서 6년간 무려 1000% 성장을 이뤘다"며 "올해 100여 개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공격적인 경영을 펼 쳐 지난해보다 30%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로레알 코리아가 이 같이 국내시장에 빠르게 정착한 것은 세계 1위 화장품업체로서의 제품에 대한 노하우와 모든 유통망을 다각적으로 공략하는 영업 전략에서 비롯됐다는 것이 업계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93년 염모제 시장을 개척하며 한국에 진출한 로레알은 랑콤, 비오템, 로레알파리, 메이블린, 헬레나루빈스타인 등 11개의 브랜드를 백화점 화장품전문점 약국 헤어살롱 등 4개의 유통망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또 99년 한국에 현지 연구소를 설립하고 한국인만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도 선보이고 있는 것을 비롯해 매출의 30%이상을 마케팅 부문에 쏟아 붓는 등 한국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태평양 국제경영사례
  • 시장의 불확실성‧불안정성 또한 오늘날 기업이 직면한 또 다른 현실이다.(주)태평양 (이하 태평양) 또한 야심 차게 중국 시장에 발을 디딘 기업 중 하나이다.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비교적 성공적으로 프랑스 시장에 진출했다고 평가 받고 있는 지금 태평양의 중국 진출 현황은 어떠한가. 중국으로의 진출을 이끈 그 배경은 무엇이며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해외 진출 전략은 무엇인가. 이 점이 본 태평양 국제 경영 사례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국제마케팅 전략10(3) 세계시장진출 현황12(4) 국제마케팅 성공요인.15(5) 앞으로의 iRiver 성장 전망.

  • 태평양 마케팅전략
  • 경영대상수상)3) 선행적 대응을 통한 새로운 시장 개척4) 무차입 경영 (건전한 재무구조)5.포트폴리오 분석(1) 라네즈 – 약한 의미의 원가우위 전략(2) 헤라 - 차별화 전략(3) 설화수 - 집중차별화 전략6. 강점과 약점의 분석(1) 강점1)점유율2)강력한 브랜드 파워3)CEO의 강력한 추진력(2) 약점1)구체적인 전략의 필요성2)미약한 세계시장 인지도 재무성과 향후의 전략제시1. 국내 전략2. 해외 전략 태평양 소개1 기업개요㈜태평양은 1945년

  • [전략경영] 경영전략 -태평양의 중국진출 전략 과정을 중심으로
  • 전략적 제언을 제시함으로써 ‘전략경영론’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해 보는 기회로 삼아보고자 했다. 또한 최근 해외시장에서의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으로 인하여 태평양으로서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하였다고 보아도 무방할 것이다. 이에 따라 태평양으로서는 국내에서만 경쟁하던 이전 기업 상황에서와는 다른 전략을 세워, 세계시장에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였다. 이러한 상황적 필요에 대해서도 전술한 것과 마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목 차Ⅰ. 아모레퍼시픽 선정 동기와 기업 소개1. 선정 동기2. 기업 소개Ⅱ. 아모레퍼시픽의 환경 분석1. 외부 환경(1) 국내 화장품시장 환경(2) Five Forces Model 분석2. 내부 환경(1) Value Chain 분석3. SWOT 분석Ⅲ. 현 국제경영 전략분석1. 고급화 전략(1) 롤리타램피카의 프랑스 진출 성공(2) 라네즈와 설화수의 중국 진출 성공(3) 그 외의 진출 국가, 미국2. 현지 지향 연구개발과 진출 지역 다변화 Ⅳ. 미래전략제시1.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