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경영전략 -태평양의 중국진출 전략 과정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태평양의 선택 동기
2) Executive summary
[3]
2. 회사개요
1) 회사개요
2) 주요연혁
3) 조직도
4) 목적사업
3) 재무제표
[4 ~ 8]
3. 비전 및 목표
1) 미션 및 비전
2) 목표 및 목적
[8 - 9]
4. 환경분석
1) 내부분석(가치사슬분석)
2) 국내 시장점유율 분석
3) 외부분석(포터 5요인 분석)
4) SWOT분석
[9 - 21]
5. 분석 결과의 시사점
[21]
6. 전략수립 및 세부 실행 방안
1) 현지화 전략
2) 개별 고객(지역) 침투 전략
(전방 수직 통합 전략)
3) 중국 기업화
[21-24]
7. 전략수립 결과의 시사점
- 본문내용
-
최근 각 화장품사의 브랜드숍의 활동이 두드러지고 있다. 인터넷 상에서만 판매되던 MISSHA와 같은 경우, 인터넷 상에서의 호평을 바탕으로 새로운 전략의 유통채널전략인 브랜드숍을 개설하여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후 The Face shop, Skinfood 등이 비슷한 전략을 내세워 매출성장을 기록하였다. 한편, IMF 이후로 지속되고 있는 청년실업이라는 사회적 상황으로 인하여 남녀를 불문하고 개인의 이미지나 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자연히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 이전에 비해 큰 폭으로 증대하였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지속적으로 화장품업계에서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는 태평양은 어떠한 전략을 통해 시장선두자리를 고수할 것인지, 그리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룩하기 위해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할지에 대해 전략적 제언을 제시함으로써 ‘전략경영론’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해 보는 기회로 삼아보고자 했다. 또한 최근 해외시장에서의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으로 인하여 태평양으로서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하였다고 보아도 무방할 것이다. 이에 따라 태평양으로서는 국내에서만 경쟁하던 이전 기업 상황에서와는 다른 전략을 세워, 세계시장에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였다. 이러한 상황적 필요에 대해서도 전술한 것과 마찬가지로 ‘전략경영론’을 바탕으로 한 전략적 제언을 도출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