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A+] 고무장갑의 해외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6 / 2021.07.21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고무장갑의 해외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4
3
2
1
Contents
미시 환경 분석
거시 환경 분석
자사 분석
국가 및 제품 선택 이유
*
제품 선정 이유
국가 선정 이유
1
제품 및 국가 선정 이유
피부보호
고무장갑 사용
맨손으로 세제 접촉
주방 세제를 사용했을 때에 보습 수치 약 6.7% 감소
세제는 손 피부의 지방 성분 까지 제거
균열, 인설, 홍반, 습진 등의 부작용
1.제품 및 국가 선정 이유
출처 : Joins뉴스Style&Life
*
맨손으로 세제 접촉하면 피부 건조해져
맨손으로 주방 세제에 오랜 시간 접촉할 경우 수분이 증발돼 피부가 건조해진다. LG생활건강 화장품 연구소는 주방 세제와 비슷한 손 세정제가 피부에 미치는 변화를 실험했다. 그 결과 물로 하루 3회에 걸쳐 손을 씻고 말린 경우에는 보습 수치가 약 6.7% 감소했다. 손 세정제를 사용해 같은 방법으로 실험했을 때는 물만 사용했을 때보다 2.1~9.4%(사용 제품에 따라 다름) 보습 수치가 감소했다.
주방 세제는 대부분 알칼리성으로 손의 피부(pH 5~6)보다 pH(수소 이온 농도 지수)가 높다. 따라서 주방 세제가 맨손에 닿았을 때 약산성인 피부는 자극을 받게 된다. 피부가 자극을 받으면 해당 피부는 균열·인설·홍반 등의 부작용을 나타낼 수 있다. 특히 주방 세제는 기름성분을 제거하는 힘이 강하기 때문에 손 피부의 지방 성분까지 제거할 수 있다. 명동 아름다운 나라 피부과 성형외과 류지호 원장은 “맨손으로 주방 세제에 장시간 노출되면 손 피부 각질이 들뜨고 보호막인 지방막이 없어지면서 수분 증발이 많아진다”고 말했다. 따라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정도가 심할 경우 피부가 거칠해지며 벗겨지기도 한다. 습진, 출혈, 허물 벗겨짐, 염증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한다. 류 원장은 “면장갑과 고무장갑을 착용하면 피부가 세제에 직접적으로 접촉하는 것을 막아 여러 부작용을 완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출처 : Joins뉴스 Style&Life
1.제품 및 국가 선정 이유
국내 고무장갑 시장의 포화 → 개발도상국으로의 진출
인도네시아 국가 개요
개요 : 동남아시아에 있는 세계 최대의 도서국가
수도 : 자카르타 (Jakarta) - (인구 840만 명)
기후 : 열대성기후 (고온다습한 열대 몬순)
종교 : 이슬람교 88%, 개신교 5%, 가톨릭 3%, 힌두교 2%, 불교1%
1.제품 및 국가 선정 이유
- 국가원수 : Susilo Bambang Yudhoyono 대통령
- 가입한 국제기구 : ASEAN, IMF, WTO, IBRD,APEC, OPEC 등
- 화폐단위 : Rupiah (RP)
인구: 약 2억 4545만명
국가 선정 이유
세계 4위의 인구 대국
개발 도상국
손을 사용하는 국가
천연고무를 수출하고 완제품을 수입하는 무역 형태
1.제품 및 국가 선정 이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Lock & Lock(락앤락)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목 차0. 요약본 1. 서론 락앤락의 선정동기 기업 소개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기업 비젼 및 목표 4) 국내 & 해외 공장규모 5) 시장점유율 6) 해외진출시장 2. 본론 STP 분석 1) 세분화(Segmentation)와 타겟(Targeting) 2) 인식(Positioning) 경쟁사 분석 1) 타파웨어 2) 코멕스 3) 기타 브랜드 Lock & Lock 의 핵심역량 공격적인 마케팅전략1) 자체 브랜드 전략 2)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3) 해외시장 선제공격 4) 해외시장 진출 5) 홈쇼핑 공격 마케팅 6) 글로벌

  • [경영사례] 하나코비 락앤락, 성공사례
  • 전략이 내포되어 있는 것이라고 하겠다. ② 체험마케팅락앤락은 새 제품이 나올 때마다 50명 정도의 체험단을 뽑아 제품 증정 뒤 후기를 받는다. 제품을 무료 배포함으로써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히고 다음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한다. ③ 글로벌화 마케팅2002년 140억 원 수출 중 총 수출액의 43%나 되는 60억 원을 해외광고에 투입, 또한 전 세계에 지역책임자를 임명하는 등 국제시장을 상대로 한 공격경영에 나섰다. 하루가 멀다 하고 신제품이

  •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한국타이어 기업개요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 경영 시스템 구축, 생산 및 물류 능력 확충,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한 기술혁신에 주력키로 했다.아울러 유명 자동차 업체들로부터의 신뢰성 확보 및 마케팅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스마트 마케팅(Smart Marketing)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는 수익성과 더불어 매출향상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프리미엄 제품 출시 확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한 브랜드 가치 향상,

  • [국제마케팅]`보아`의 성공을 통해 본 음반시장의 해외진출 가능성
  • 전략으로 이루어졌다. 보아의 해외 진출 사례를 국제 마케팅 이론과 연결하여 진출 대상국의 선정, 현지 유통의 이해, 마케팅 전략, 상품의 다각화, 이렇게 네 부분으로 나누어 살펴 보겠다. 국제 마케팅이란 한 기업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여, 광범위하고 이질적인 환경에서의 마케팅 활동이다. 물론 보아를 단순히 SM Entertainment라는 기업의 하나의 수출 상품으로 본다면 무리가 있겠지만 보아의 성공 요인을 더욱 효과적으로 분석하기 위해서 보아를 상

  • [국제경영]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해외시장에 먼저 진출 한 후 국내시장에 선보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외국제품이라는 인상을 심어주게 되었다. 5)성공적 판촉전략, 친환경적 경영이념의 실천마지막으로 락앤락은 세대와 연령층을 두루두루 공략하는 성공적인 판촉전략과 친환경적인 경영이념의 실천이 성공적인 마케팅으로 이어졌다고 볼 수 있다.TGI처럼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하게 이용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남기는 음식을 락앤락에 싸가는 행사를 하거나, 각종 대형 마트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