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책] 미샤 경영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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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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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차 례
1.‘Missha’ 기업 개요
2. 외부 환경 분석
1) 거시 환경
2) 사회문화적 환경
3) 유통 환경
4) 경쟁사 분석
3. 내부 환경 분석
4. 포터의 ‘산업구조분석’모형
5. SWOT분석
6. 문제점, 해결방안, STP
7. 앞으로나아갈 It's Missha의 전략
1) 단기적인 전략
2) 중기적인 전략
3) 장기적인 전략
8.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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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uality Base (내용물 우선주의)
미샤는 화장품의 겉포장보다 내용물의 품질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용기 디자인에 거액을 들이기 보다는 심플하고 깔끔한 흰색 플라스틱 용기로 통일하였다.
- 화장품의 생활용품화
미샤는 화장품이 더 이상 사치품이 아닌 일상 생활용품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 모든 사람들이 화장품이 필요할 때마다 저렴하고 쉽게 구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저렴한 가격에 화장품을 판매하면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화장품을 구매할 것이다.
- 참여화장품 (Prosumer)
화장품을 만드는 과정에 소비자들도 참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뷰티넷'이라는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통해 회원들이 원하는 화장품을 만들고, 만들어진 화장품에 대한 회원들의 평가를 통해 더 우수한 질의 화장품을 제공한다.
- 온, 오프 통합마케팅
여성포털사이트 뷰티넷을 통한 활발한 홍보와 판매에 더불어 전국 여러 지역에서 미샤 가맹점을 통해서도 판매를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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