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미샤의 마케팅전략 분석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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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3.1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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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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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선정동기
2. 이론적 고찰
(1) 기업의 목표와 사명
(2) 기업 최고경영자의 정책적, 전략적 방향
- 제조사와 고객의 직접적 만남
- 과도한 포장 지양으로 가격의 거품 제거
- 인터넷을 통한 생산자 - 소비자간 커뮤니케이션
(3) 기업 문화의 특징 - 거품은 없애고, 질은 높이고
(4) 기업성과에 영향을 주는 환경
-미샤SWOT
-미샤의 마케팅
ㅇ저가격제
ㅇ10~20대 공략
ㅇ제품
ㅇ고객의 의견반영
ㅇ판매 후 고객의견반영
3. 문제의 인식
1. 싼 가격으로 인한 사람들의 질에 대한 의심
2.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통합부족문제
3.미샤 단일 브랜드 매장의 부족
4.경쟁 업체의 등장
4. 대안의 제시
1.온/오프라인의 통합
2. 온라인을 통한 CRM 마케팅 강화
3. 시장에 Direct Marketing의 트랜드 형성
4. 미샤화장품 단일브랜드 매장의 확장을 위한 가맹점사업 강화
-나의 생각
- 본문내용
-
미샤의 사명과 목표는 고품질의 화장품에 거품을 제거해 저렴하게 소비자에게 제공하는데에 있다. 품목당 3천3백원~ 9천8백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거품 제거는 그동안 우리 시장을 주도해오며 시장을 독점해온 해외 유명 브랜드 또는 국내의 화장품 회사들로 인해 비싸게 화장품을 구입해야 했었던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들 브랜드는 각각 기초, 색조, 기능성 화장품 , 남성용 화장품까지 6백여개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고 해외 유명 브랜드의 화장품들과 비교해서 손색이 없을 정도의 고 품질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중간 마진을 줄이기 위해서,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 보다는 인터넷 판매와 직매장만을 고집해왔다. 또한 화장품 포장재와 설명서등을 없애면서 생산 비용을 애초에 줄일 수 있었다. 그리고 값비싼 유리용기와 과도한 포장 등의 디자인의 측면보다는 제품의 내용과 질적인 측면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의 변화를 읽어낸 미샤의 전략적인 승리라고 볼 수 있다.
"품질만 좋으면 팔린다"라고 생각할 수 있었던 미샤의 사명은 합리적으로 변모해온 우리 소비자들의 심리를 읽어낸 것으로 볼 수 있다.
소비자들이 화장품을 구입할 때 고려하는 요소는 가격이 아니라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다. 화장품은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이라서 소비자들이 가격만 보고 쉽게 다른 제품으로 바꾸는 품목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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