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미샤의 마케팅전략 분석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선정동기

2. 이론적 고찰
(1) 기업의 목표와 사명
(2) 기업 최고경영자의 정책적, 전략적 방향
- 제조사와 고객의 직접적 만남
- 과도한 포장 지양으로 가격의 거품 제거
- 인터넷을 통한 생산자 - 소비자간 커뮤니케이션
(3) 기업 문화의 특징 - 거품은 없애고, 질은 높이고
(4) 기업성과에 영향을 주는 환경
-미샤SWOT
-미샤의 마케팅
ㅇ저가격제
ㅇ10~20대 공략
ㅇ제품
ㅇ고객의 의견반영
ㅇ판매 후 고객의견반영

3. 문제의 인식
1. 싼 가격으로 인한 사람들의 질에 대한 의심
2.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통합부족문제
3.미샤 단일 브랜드 매장의 부족
4.경쟁 업체의 등장

4. 대안의 제시
1.온/오프라인의 통합
2. 온라인을 통한 CRM 마케팅 강화
3. 시장에 Direct Marketing의 트랜드 형성
4. 미샤화장품 단일브랜드 매장의 확장을 위한 가맹점사업 강화

-나의 생각
본문내용
미샤의 사명과 목표는 고품질의 화장품에 거품을 제거해 저렴하게 소비자에게 제공하는데에 있다. 품목당 3천3백원~ 9천8백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거품 제거는 그동안 우리 시장을 주도해오며 시장을 독점해온 해외 유명 브랜드 또는 국내의 화장품 회사들로 인해 비싸게 화장품을 구입해야 했었던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들 브랜드는 각각 기초, 색조, 기능성 화장품 , 남성용 화장품까지 6백여개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고 해외 유명 브랜드의 화장품들과 비교해서 손색이 없을 정도의 고 품질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중간 마진을 줄이기 위해서,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 보다는 인터넷 판매와 직매장만을 고집해왔다. 또한 화장품 포장재와 설명서등을 없애면서 생산 비용을 애초에 줄일 수 있었다. 그리고 값비싼 유리용기와 과도한 포장 등의 디자인의 측면보다는 제품의 내용과 질적인 측면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의 변화를 읽어낸 미샤의 전략적인 승리라고 볼 수 있다.

"품질만 좋으면 팔린다"라고 생각할 수 있었던 미샤의 사명은 합리적으로 변모해온 우리 소비자들의 심리를 읽어낸 것으로 볼 수 있다.
소비자들이 화장품을 구입할 때 고려하는 요소는 가격이 아니라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다. 화장품은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이라서 소비자들이 가격만 보고 쉽게 다른 제품으로 바꾸는 품목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킨푸드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전략의 가치를 잘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스킨푸드’의 차별성을 강조한 마케팅전략을 분석, 조사해보고 싶어서 이번 마케팅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무엇보다도 우리가 업계 1위를 차지한 더페이스샵 대신 ‘스킨 푸드’를 택한 이유는 이미 성장해 성공을 맛본 기업의 마케팅을 연구하는 것보다는 후발주자로서 1위의 성공가능성을 잠재하고 있는 기업의 상황을 조사, 연구하고 그에 대해 우리의 생각을 펼치는 것이 훨씬 더 유익한

  • [화장품브랜드 사례분석] 스킨푸드 -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해외 일본 중국시장 진출전략, 차별화 품질전략 분석
  • 화장품산업시장 분석,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마케팅브랜드전략, 해외진출 성공요인 분석  브랜드선정배경, 연구방향서론 - 스킨푸드 브랜드소개> 기업현황, 발전과정, 연혁> 브랜드컨셉, 로고탄생 배경 / 의미> 기업이념, 비젼, 미션 등본론 1 - 스킨푸드 환경분석, 마케팅 Strategy-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4P 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STP 분석: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POSITIONING (포지셔닝)CONTENT

  • [A+] 화장품 토니모리 브랜드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 일본시장 진출 성공요인 분석
  • 브랜드전략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분석Marketing - 4P STP SWOT 분석  브랜드선정배경, 연구방향서론 - 토니모리 브랜드소개> 기업현황, 발전과정, 연혁> 브랜드컨셉, 로고탄생 배경 / 의미> 기업이념, 비젼, 미션 등본론 1 - 토니모리 환경분석, 마케팅 Strategy-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4P 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STP 분석: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POSITIONING (포지셔닝)CONTENTS본론 2 - 해외진출전략, 현지

  • [MISSHA 미샤 마케팅사례연구 PPT] 미샤 브랜드분석과 3C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미샤 문제점과 향후전략제안
  • 1. 미샤 3C분석(1) 자사분석 (SWOT)(2) 경쟁사분석(3) 소비자분석2. 미샤 마케팅전략 분석(1) 마케팅믹스 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2) STP분석3. 미샤 전략의 문제점4. 미샤 향후전략 제안CONTENTSCONTENTS*1. 미샤 3C분석1. 화장품 시장분석*2000년 온라인매장 오픈 2002 오프라인매장 오픈2000년, 온라인사이트 ‘뷰티넷’ 을 모체로 성장한 화장품 브랜드 더불어 미샤는 국내에 ‘저가 브랜드 화장품’ 시대를 열었다. ‘브랜드 화장품은 고가, 브랜드

  • 미샤(Missha)의 마케팅 경영 전략 분석
  • 연구조사 배경성공적인 브랜드 도입이후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음화장품 시장 환경 변화 및 경쟁 심화하지만 미샤 브랜드가 성공적으로 성장곡선을 타고, 성숙기로 접어들기 위해서는여러가지 위협/경쟁요인이 존재현 상황에서 미샤가 경쟁우위를 점하고 차별화 전략 실행을 통해 브랜드를 강화하고Market leader가 되기 위해서는 현재의 브랜드 위치와 시장환경, 소비자행동 분석 등이필요함이러한 분석을 통해 현 마케팅 전략을 수정/보완하여 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