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학] 초저가브랜드미샤의성공사례및인터넷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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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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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터넷 마케팅 사례 대상 기업
2. 대상 기업의 간략한 소개
3. 미샤를 선정한 이유
4. 화장품 업계 동향
5. 기업 최고 경영자의 정책적, 전략적 방향
6. 조사내용
7. 경쟁사 분석
8. 미샤의 성공요인
9. 문제의 인식
10. 대안의 제시
11. 결론
- 본문내용
-
(주) 에이블 C&C(대표:서영필)의 미샤는 대부분의 제품을 3300원에 파는 초저가 화장품 업계의 서두 주자 이다. 온라인 판매로 시작해서 현재는 오프라인상에 전국 12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해 온, 오프라인 합계 150억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했고, 올해 들어 1월 한달만해도 60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연 매출액 1000억원을 예상하고 있다.
미샤의 모든 제품들은 보습, 수렴, 미백의 효과가 탁월한 세가지의 천연 식물 추출물( 오행초, 상백피, 하스오)을 기본으로 전 제품을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제작되는 특징을 보이며, 고객과의 활발한 의견수렴을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반영시키려 하고 있다.
또한 2000년부터 온라인 상에 뷰티넷이라는 튼튼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고, 160만 고객이 검증 했다는 광고 카피는 많은 여성 고객들을 끌어모으는데 매우 유용해 보인다.
또한 미샤는 글로벌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올해 안에 홍콩 직영점, 프랑스 파리 진출 및 향후 중국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고 존세계 여성들을 위한 화장품 포털 사이트를 개설하셌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미샤는 올해 새 슬로건을 퀄리티 베이스(Quality Base) 미샤 로 정했다. 미샤가 일으킨 초저가의 화장품 돌풍을 놓고 화장품 업계에서는 불황으로 인한 반짝 효과라는 의견과 새로운 틈새시장 개척으로의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두 가지 의견이 분분하다. 하지만 최근들어 미샤의 발전은 신규시장 창출쪽의 손을 들어주는 듯 하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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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대학교 여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설문조사 통계 및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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