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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 론

1. 선정동기

2. 기업 설명

3. 본론전개방향 제시


Ⅱ. 본 론

4 기업1

4-1하기 전 상황

4-2실행한 전략

4-3 하고난 뒤 상황

5 기업2

5-1하기 전 상황

5-2실행한 전략

5-3하고난 뒤 상황


Ⅲ. 결 론

6. 각각의 기업들이 취한 마케팅전략의 학문적 의의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 론

1. 선정동기

1) 도요타

도요타는 품질의 대명사로 여기며 2010년 세계 1위의 자동차 회사가 되겠다고 선언하였다. 고객의 만족을 끌어냄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켰고 브랜드이미지를 확고히 구축시켰으며 특히, 기업전체의 비용절감을 실시함에 따라 이로 인한 수익을 확보할 수 있었고 글로벌 불황속에서도 독특한 노하우로 경쟁업체들과의 경쟁에서 경쟁력을 확고히 하는 수단으로 작용하였다. 최근 가속 페달에 결함으로 인한 리콜사태로 인해서 기업의 경영에 큰 어려움을 겼었지만 신뢰도를 회복하고 다시 업계 선도자에 오르기 위해서 임원들의 언론매체를 통한 대대적인 사과와 공격적인 가격인하 정책마케팅으로 인해서 위기상황을 극복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였다. 과감한 가격인하로 인해 가격적인 부담을 덜어주었고 가격할인과 더불어 부가적인 서비스를 병행하였다. 리콜사태에도 불구하고 현재 미국에서 자동차 신뢰도 1위는 도요타이다. 이와 같이 다국적 기업으로 위기 상황에서도 성공할 수 있었던 도요타만의 성공 노하우는 무엇일까?

2) 미샤

현재 화장품 업계에서에서는 ‘초저가’ 라는 트렌드를 형성하여 많은 구매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미샤는 기존 화장품 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를 개선하여 250가지 제품을 3300원에 제공할 수 있다는 가격 경쟁력으로 구매자의 만족과 판매자의 이익을 모두 감동적으로 극대화 하였다.
참고문헌
사랑, 그 지독하고도 아름다운 유혹|까칠이(http://blog.naver.com/akupa00/13006534539)
뉴스 토마토(http://news.etomato.com/)

위기에서 성공한 변화에 강한 기업
(백정석 저/ 야스 미디어/ 2004. 12. 10)

미샤 3300원의 신화
(우병현 저/ 이지앤/ 2005. 01. 26)

초저가 화장품 시대를 연 미샤
(이선영 저/ EMARS/ 2004. 10. 15)

도요타처럼 생산하고 관리하고 경영하라
(정일구 저/ 시대의 창/ 2008. 08. 18)

도요타 DNA
(김현철, 김지찬 저/ 중앙북스/ 2009. 05.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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