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힐리스(heelys)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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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힐리스(heelys) - 들어가며

1. 힐리스란 무엇인가?
2. 회사 소개
3. 힐리스의 매출액 규모, 추세
4. 힐리스의 현황과 글의 방향


Ⅱ. 마케팅 전략

1. 상품 & 시장 상황 분석
2. 목표수립 & 전략대안 파악
3. STP 전략분석
4. 4P 믹스 분석


Ⅲ. 실패사례를 통한 비교분석

1. 플라잉 슈즈
2. 힐리스 vs 플라잉슈즈
3. 힐리스 vs Kick Board


Ⅳ. 향후과제

1. 최근 현안에 대한 대응
2. 향후 전략적 방안 제시
본문내용
“정말이에요.아스팔트 위를 천천히 걷던 사람이 갑자기 미끄러지듯 30m를 움직였다니까요.ꡓ 얼마 전 한밤중에 여의도공원에서 이상한 장면을 목격한 최명철씨(40․서울 천호동).최씨는 사람인지 귀신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였다고 했다. 스포츠 투데이 2002. 5. 2


자연스럽게 걷던 사람이 달리다 앞발을 사뿐히 든 채 쭉 앞으로 미끄러지는 모습, 그것으로 기성세대로서는 이해하지 못할 이런 장면이 최근 길거리에서 자주 목격되고 있다.
일반 운동화처럼 신고 다니다가 필요할 경우 바퀴를 장착하고 마음껏 달릴 수 있는 ‘달리는 운동화ꡑ가 바로 그것인데, EM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이광석)이 미국 힐링 스포츠와 독점 수입 계약을 맺고 2월 선보인ꡐ힐리스(Heelys)’가 바로 그 화제의 상품이다.
때를 거슬러 올라가 1998년의 미국, 로저 아담스라는 한 중년의 심리학자는 사업의 도산 후 한가지 생각에 몰두하게 되었다. 로저는 어릴적부터 롤러스케이트를 즐겼으며, 생후 9개월 만에 롤러스케이트를 탄 최연소 롤러스케이터로 기네스북에 기록도 가지고 있다. 이런 그는 늘 이런 생각을 하곤 했다. ‘걸을 수도 있고 스케이팅도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없을까?
이러한 생각에서 나온 그의 작품이 바로 힐리스이다. 힐리스는 일반 운동화와 똑같이 생겼다. 하지만 발 뒤꿈치에 휠을 장착하는 조그마한 아이디어로 걷기도 하고 스케이팅도 할 수 있는 전혀 새로운 운동화이다. 이런 점에서 힐리스는 새로운 스포츠의 탄생이라 할 수 있다. 힐리스는 스케이팅을 즐기기 위한 특수한 장소가 필요없고, 바닥이 평평한 곳이면 어디서나 힐리스를 즐길 수 있다.
참고문헌
1. 마케팅 원리 - 박찬수

2. 스포츠 투데이, 일간스포츠, 디지털 신문, 매일경제 등 인터넷 사이트

3. Star From Heelys Masters 등 다음카페 및 인터넷 커뮤니티, 쇼핑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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