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바퀴달린 운동화 Hellys(힐리스) 마케팅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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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Heelys란?
선정이유
회사소개

본론
시장분석
자사(제품)분석(신발, 인라인 스케이트 대비)
SWOT분석
STP
기존의 마케팅 전략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앞서
4P 믹스를 통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

결론


본문내용
Heelys란?

1998년 로저 아담스라는 한 중년의 심리학자는 자가 사업의 도산 후 한 가지 생각에 몰두하게 되었습니다. 로저는 어릴 적부터 롤러스케이트를 즐겼으며, 생후 9개월 만에 롤러스케이트를 탄 최연소 롤러스케이트로 기네스북에 기록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그는 늘 이런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걸을 수도 있고 스케이팅도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없을까?"
이러한 생각에서 나온 그의 작품이 바로 Heely입니다. Heely는 일반 운동화와 똑같이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비밀이 숨어 있습니다. 바로 발 뒤꿈치에 휠을 장착함으로써 걷기도 하고 스케이팅도 할 수 있는 전혀 새로운 운동화입니다. 이런 점에서 Heely는 새로운 스포츠의 탄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Heely는 스케이팅을 즐기기 위한 특수한 장소가 필요 없습니다. 바닥이 평평한 곳이면 어디서나 여러분은 Heely를 신고 Heeling의 기쁨을 마음껏 느끼 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시 한번 정리하면,
1) 힐리스는 신발에 바퀴가 달린 획기적인 레져 용품 입니다.
2) 평상시에는 신발처럼 신고 다닙니다.
3) 탈만한 곳(평평한 곳, 지하철, 학교, 공원 고수부지 등)에선 힐링을 즐깁니다.
4) 앞부분은 일반 운동화와 같기 때문에 안전 합니다.
5) 바닥의 고무창은 비행기 바퀴의 고무와 동질이라 질깁니다.
6) 새로운 것에 도전을 해보고 싶은 분은 아주 좋은 레져 용품입니다.
7) 힐리스를 신는 순간 생활이 곧 레져 입니다.

참고문헌
■ 한국 마케팅연구원


■ EM 커뮤니케이션


■ Star from Hellys Masters (다음 힐리스 동호회)

■ 장대련 광고론 학현사 2002

■ 박충환, 오세조, 마케팅관리, 서울: 박영사, 1999.

■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2001.

■ 전인수, 마케팅전략, 석정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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