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힐리스(heelys)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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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선정
2. Heelys의 탄생
3. 회사소개
4. 현재의 마케팅 전략
1). 연예인 스폰서 활동을 통한 홍보
2) 언론 홍보로 인한 간접광고 효과
5. SWOT 분석
1) 강점
(1). 획기적인 레져 용품으로서 기능성 신발
(2). 안전성
(3). 휴대성
(4) .장소의 제한성이 없다.
2) 약점
(1). 고가의 가격
(2). 사용 숙지의 문제
(3). 안전상의 문제

3) 기회 요인
(1). 레져 문화의 보급
(2). 자기만의 독특한 개성 추구
(3). 인라인 스케이트의 보급률 급성장
4) 위협요인
(1). 일반 대중의 인지도 미비
(2). 신발과 인라인 스케이트와의 통합 경쟁
(3) 저렴한 가격의 유사제품 출시
▶ SWOT MATRIX
6. STP분석
1) Segmentation
① A 집단
② B 집단
③ C 집단
2) Targeting
3) Positioning
(1) 가치위상정립
(2) 상표개성 위상정립
(3) 혜택 위상정립
7. 4P MIX 분석에 앞서
8. 매장방문 대인 인터뷰 결과정리
9. 대인면접 결과 분석
10. 4PMIX 전략에 앞서
11. 4P 믹스를 통한 마케팅 전략
1) Price(가격) 전략
2) Product(제품) 전략
(1) 신발 디자인 개선
(2) 세분화 제품 전략(아동용, 성인용)
3) Promotion(촉진)전략
(1) 체험 마케팅
(2) 연예인 스폰서 활동의 전략화
(3) 힐리스 대회 개최 및 동호회 지원
(4) PPL
(5) 기타
4) Place(유통) 전략

(1) 온라인 판매망 확충
(2) 제휴를 통한 판매망 확충
12. 결론
1) 고가격에 맞는 가치위상 실현
2) 유행에 맞는 신발의 디자인 개발
3) 새로운 제품 개발
4) 효율적인 마케팅
5) 안전성 고려
본문내용
찾아야만 한다. 여기서 힐리스라는 제품은 이 연령층이 보이는 소비형태 즉 유행에 민감하고 활동적이며 모험적인 생활을 즐기며 개성 발휘에 많은 역량을 쏟는다. 이러한 시장에 힐리스라는 제품은 많은 유리한 점을 갖게 된다. 아직까지는 대중화가 되지 않은 탓에 자기만의 독특한 개성은 신발을 통하여 구현 할 수 있는 것이다.

(3). 인라인 스케이트의 보급률 급성장
▶ 현재 인라인 스케이트는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선 성인스포츠 로서 대중화돼 있다. 국내에서도 2∼3년 전부터 고가 중심 인라인 스케이트가 등장, 동호인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공원, 광 장 및 자전거 전용도로 등이 많이 생겨나 인라인 스케이트 붐이 일어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도 동호인만 80만명이 될 정도로 인기가 높으며 계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는 곧 힐리스 제품도 인라인 스케이트와 신발을 장점을 결합해 놓은 제품이기 때문에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4) 위협요인
(1). 일반 대중의 인지도 미비
▶ 아직까지는 국내에 힐리스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거의 없는 상태라고 볼 수 있다. 몇 개의 동호회가 활동 중이지만 아직까지는 일반대중에게 인지도가 부족하다고 생각된다. 단지 바퀴 달린 신발이라느 것 외에 그 제품의 브랜드 네임의 인지도가 약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인라인 스케이트에 비하면 그 인지도는 많이 떨어지고 있다. 이는 아직까지 힐리스 제품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의 부재라고 볼 수도 있다. 즉 위협요인이기는 하지만 이를 바로 기회요인으로 만들 수 있는 시장요인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2). 신발과 인라인 스케이트와의 통합 경쟁
▶ 힐리스 제품의 경우 그 경쟁 상대를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그 첫 번째는 일반 신발 시장이라고 볼 수 있고, 두 번째로는 인라인 스케이트 시장이라고 볼 수 있다. 경쟁 시장이 두 가지로 나누어짐에 따라 시장의 규모 면에서는 커질 수 있겠지만 자칫하면 신발도 아닌 레져 용품인 인라인 스케이트
참고문헌
▶ 한국 마케팅연구원
http://www.kmarketing.co.kr/lib/ms6.html

▶ EM 커뮤니케이션
http://www.hellys.co.kr

▶ Star from Hellys Masters (다음 힐리스 동호회)
▶ 이학식, 현용진 마케팅 법문사 2003..
▶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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