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힐리스(heelys)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3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선정
2. Heelys의 탄생
3. 회사소개
4. 현재의 마케팅 전략
1). 연예인 스폰서 활동을 통한 홍보
2) 언론 홍보로 인한 간접광고 효과
5. SWOT 분석
1) 강점
(1). 획기적인 레져 용품으로서 기능성 신발
(2). 안전성
(3). 휴대성
(4) .장소의 제한성이 없다.
2) 약점
(1). 고가의 가격
(2). 사용 숙지의 문제
(3). 안전상의 문제
3) 기회 요인
(1). 레져 문화의 보급
(2). 자기만의 독특한 개성 추구
(3). 인라인 스케이트의 보급률 급성장
4) 위협요인
(1). 일반 대중의 인지도 미비
(2). 신발과 인라인 스케이트와의 통합 경쟁
(3) 저렴한 가격의 유사제품 출시
▶ SWOT MATRIX
6. STP분석
1) Segmentation
① A 집단
② B 집단
③ C 집단
2) Targeting
3) Positioning
(1) 가치위상정립
(2) 상표개성 위상정립
(3) 혜택 위상정립
7. 4P MIX 분석에 앞서
8. 매장방문 대인 인터뷰 결과정리
9. 대인면접 결과 분석
10. 4PMIX 전략에 앞서
11. 4P 믹스를 통한 마케팅 전략
1) Price(가격) 전략
2) Product(제품) 전략
(1) 신발 디자인 개선
(2) 세분화 제품 전략(아동용, 성인용)
3) Promotion(촉진)전략
(1) 체험 마케팅
(2) 연예인 스폰서 활동의 전략화
(3) 힐리스 대회 개최 및 동호회 지원
(4) PPL
(5) 기타
4) Place(유통) 전략
(1) 온라인 판매망 확충
(2) 제휴를 통한 판매망 확충
12. 결론
1) 고가격에 맞는 가치위상 실현
2) 유행에 맞는 신발의 디자인 개발
3) 새로운 제품 개발
4) 효율적인 마케팅
5) 안전성 고려
- 본문내용
-
찾아야만 한다. 여기서 힐리스라는 제품은 이 연령층이 보이는 소비형태 즉 유행에 민감하고 활동적이며 모험적인 생활을 즐기며 개성 발휘에 많은 역량을 쏟는다. 이러한 시장에 힐리스라는 제품은 많은 유리한 점을 갖게 된다. 아직까지는 대중화가 되지 않은 탓에 자기만의 독특한 개성은 신발을 통하여 구현 할 수 있는 것이다.
(3). 인라인 스케이트의 보급률 급성장
▶ 현재 인라인 스케이트는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선 성인스포츠 로서 대중화돼 있다. 국내에서도 2∼3년 전부터 고가 중심 인라인 스케이트가 등장, 동호인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공원, 광 장 및 자전거 전용도로 등이 많이 생겨나 인라인 스케이트 붐이 일어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도 동호인만 80만명이 될 정도로 인기가 높으며 계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는 곧 힐리스 제품도 인라인 스케이트와 신발을 장점을 결합해 놓은 제품이기 때문에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4) 위협요인
(1). 일반 대중의 인지도 미비
▶ 아직까지는 국내에 힐리스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거의 없는 상태라고 볼 수 있다. 몇 개의 동호회가 활동 중이지만 아직까지는 일반대중에게 인지도가 부족하다고 생각된다. 단지 바퀴 달린 신발이라느 것 외에 그 제품의 브랜드 네임의 인지도가 약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인라인 스케이트에 비하면 그 인지도는 많이 떨어지고 있다. 이는 아직까지 힐리스 제품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의 부재라고 볼 수도 있다. 즉 위협요인이기는 하지만 이를 바로 기회요인으로 만들 수 있는 시장요인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2). 신발과 인라인 스케이트와의 통합 경쟁
▶ 힐리스 제품의 경우 그 경쟁 상대를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그 첫 번째는 일반 신발 시장이라고 볼 수 있고, 두 번째로는 인라인 스케이트 시장이라고 볼 수 있다. 경쟁 시장이 두 가지로 나누어짐에 따라 시장의 규모 면에서는 커질 수 있겠지만 자칫하면 신발도 아닌 레져 용품인 인라인 스케이트
- 참고문헌
-
▶ 한국 마케팅연구원
http://www.kmarketing.co.kr/lib/ms6.html
▶ EM 커뮤니케이션
http://www.hellys.co.kr
▶ Star from Hellys Masters (다음 힐리스 동호회)
▶ 이학식, 현용진 마케팅 법문사 2003..
▶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