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게토레이와 포카리 스웨트 마케팅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게토레이와 포카리 스웨트 마케팅 비교 분석.
1. 당시의 음료 시장 상황을 포함한 탄생 배경
2. SWOT 분석
3. 4P분석
4. STP분석
(2) 새로운 기업의 마케팅 방안.
△ 결론
본문내용
1. 당시의 음료 시장 상황을 포함한 탄생 배경

2003년 올 상반기 국내 음료시장은 작년에 비해 약 3% 마이너스 성장한 1조6천5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것은 전반적인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 감소가 가장 주된 원인으로 분석된다.
제품군별로 살펴보면 탄산음료는 작년보다 약 7% 매출이 감소하면서 5천900억원의 시장을 형성했다. 주스시장은 4천800억원대 시장을 형성, 작년과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100% 상온주스는 20%가 넘는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지만 냉장유통주스는 제주감귤주스와 올 1월 출시한 망고 주스의 인기로 600억원의 매출을 올려 8% 가량 성장했다. 기타 음료시장은 작년 대비 2% 가량 신장한 6천800억원대의 시장을 형성했다. 기타음료 시장 중 두유제품은 상반기 1천20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면서 전년대비 25%나 성장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리고 스포츠음료는 상반기 각 업체들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면서 매출 상승에 열을 올렸지만 실적은 전년대비 1%정도 신장하는데 그쳤다. 캔 커피시장은 금년 상반기에 90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면서 8%정도의 마이너스 실적을 기록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