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게토레이와 포카리 스웨트 마케팅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1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게토레이와 포카리 스웨트 마케팅 비교 분석.
1. 당시의 음료 시장 상황을 포함한 탄생 배경
2. SWOT 분석
3. 4P분석
4. STP분석
(2) 새로운 기업의 마케팅 방안.
△ 결론
- 본문내용
-
1. 당시의 음료 시장 상황을 포함한 탄생 배경
2003년 올 상반기 국내 음료시장은 작년에 비해 약 3% 마이너스 성장한 1조6천5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것은 전반적인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 감소가 가장 주된 원인으로 분석된다.
제품군별로 살펴보면 탄산음료는 작년보다 약 7% 매출이 감소하면서 5천900억원의 시장을 형성했다. 주스시장은 4천800억원대 시장을 형성, 작년과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100% 상온주스는 20%가 넘는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지만 냉장유통주스는 제주감귤주스와 올 1월 출시한 망고 주스의 인기로 600억원의 매출을 올려 8% 가량 성장했다. 기타 음료시장은 작년 대비 2% 가량 신장한 6천800억원대의 시장을 형성했다. 기타음료 시장 중 두유제품은 상반기 1천20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면서 전년대비 25%나 성장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리고 스포츠음료는 상반기 각 업체들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면서 매출 상승에 열을 올렸지만 실적은 전년대비 1%정도 신장하는데 그쳤다. 캔 커피시장은 금년 상반기에 90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면서 8%정도의 마이너스 실적을 기록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마케팅] 포카리스웨트 마케팅분석
- [식품마케팅] 포카리스웨트 마케팅분석
- [스포츠음료][이온음료]스포츠음료(이온음료)의 원리, 스포츠음료(이온음료)의 시장구조, 스포츠음료(이온음료)와 포카리스웨트, 스포츠음료(이온음료)와 게토레이, 스포츠음료(이온음료)와 2%(2프로 부족할 때)
- [브랜드자산가치]브랜드자산가치(상표자산가치)의 정의, 종류, 브랜드자산가치(상표자산가치)의 구성요인, 현황, 브랜드자산가치(상표자산가치)의 마케팅활동, 연구 사례, 브랜드자산가치(상표자산가치)의 측정방법
- [기업스포츠광고][기업]기업스포츠광고의 효율성, 기업스포츠광고의 스폰서십(스폰서쉽), 기업스포츠광고의 소비자의사결정과정, 기업스포츠광고의 모델, 기업스포츠광고의 마케팅, 기업스포츠광고의 사례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