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크리에이티브] LG텔레콤 OZ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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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LG텔레콤 오즈 기획서

Ⅰ. 상황 분석
ⅰ. 자사 분석
1. LG텔레콤 분석
2. OZ 분석

ⅱ. 마켓 분석
1. 이동 통신사 분석
2. 3G 시장 분석
3. 소비자 분석
4. 상황 요약 및 마케팅 목표

Ⅱ. 문제 분석
ⅰ. LG텔레콤의 커뮤니케이션 분석
1. 과거 진행해 온 커뮤니케이션 분석
2. 현재 진행 중인 커뮤니케이션 분석
3. SK와 KTF의 커뮤니케이션 분석
ⅱ. 이동통신 3사의 브랜드 이미지 분석
ⅲ.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제
1. 문제점 분석
2. 커뮤니케이션 목표

Ⅲ. 문제 해결 방안
ⅰ. 경쟁 상황 재분석
1. SWOT 분석
2. SWOT 분석에 따른 내부적 외부적 전략의 확인
ⅱ.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컨셉의 수립
ⅲ.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컨셉의 방향 수립

Ⅳ. 실행전략
ⅰ. IMC 전략
ⅱ. 매체 전략
본문내용

ⅱ. 마켓 분석
1. 이동 통신사 분석


■ 현재 경쟁업체인 KTF의 show와 SK의 T가 3G시장을 양분화하고 있는 실태이다. 3G시장에서는 show가 T보다 높은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지만, 2G시장에서는 단연 SK가 우세이다. LG는 2G업체에서 3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 2G시장의 포화로 사람들은 새로운 것을 찾아 3G시장으로 몰려들고 있다.





2. 3G 시장 분석

■ SK텔레콤 ‘티(T) 라이브’, KTF ‘쇼(SHOW)’, LG텔레콤 ‘오즈(OZ)’.
이동통신 업체들이 내세우고 있는 3세대(G) 관련 브랜드다. 3G 브랜드라는 점에서 겉모양은 비슷하지만 속 내용은 전혀 다르다. SK텔레콤의 ‘T라이브’는 3G 기반의 영상전화를 뜻하며 KTF ‘SHOW’는 3G를 통칭하는 브랜드다. LG텔레콤의 ‘OZ’는 데이터서비스에 국한된다. 이러한 차이는 업체들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영향력과 이에 따른 전략에 따른 것으로, ‘3G 3파전’의 향방을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모아진다.
□ LGT “데이터시장 집중 공략”
LG텔레콤이 ‘OZ’를 ‘저렴한 3G 무선 데이터 서비스’로 한정한 이유는 영상전화 등 경쟁사와 똑같은 3G로는 시장에서 자리 잡기 어렵다는 판단 때문이다. 따라서 이통 3위 업체로서 이용자들의 환심을 사기 위해선 LG텔레콤이 추구해 온 ‘저렴한 요금’을 3G 시장에서도 내세워야 하는 입장이다. 이 같은 고민 결과 나온 것이 ‘저렴한 3G 데이터 서비스’라는 게 업계 분석이다.
□ SKT “여유만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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