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WOM 마케팅 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촌치킨 WOM 마케팅 전략 보고서입니다. 교촌치킨 뿐만 아니라 타사의 WOM 마케팅 사례도 간략하게 소개하였고, 직접 설문조사 했던 내용과 설문서도 함께 수록하였습니다. 실무 및 레포트 자료로써 요긴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I. 소비자 도달의 원리
II. 성공한 WOM 사례
1. 김치냉장고 딤채
2. SM5
III. 교촌 치킨 회사소개 및 보도자료
1. 교촌 치킨 개요
2. 교촌 치킨의 역사
IV. 설문조사
V. 설문조사 결과분석
1. 교촌치킨에 대한 인지도
2. 인지가 구매로 이어진 경우
3. 20대 남녀 각각 50명 대상으로 조사
VI. 교촌 치킨의 WOM
1. 긍정적 WOM
2. 부정적 WOM
VII. 교촌 치킨의 SWOT 분석
VIII. 대 안
1. 점포경영의 분리
2. 양의 조절
3. 프랜차이즈 점포의 통일화와 체계화
4. 본사의 지역성 탈피
5. 여성고객층 적극 공략
6. 직접적인 구매층으로의 도달모색
본문내용
... 이것은 step 1a과 step1b의 경로로 나뉘어 진다. 정보의 접근에 따른 대중의 반응이 각각의 대중마다 다르기 때문에...
... 프라이드 메뉴만을 고집하는 전략으로 달짝지근하고 매운 맛에 거부감을 느끼는 중 장년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 소규모 점포의 경우 , 그것이 미치는 부정적 긍정적 영향력이 작지만 대규모 점포의 경우에는 그것이 미치는 부정적 긍정적 영향력( 좁게는 웜의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참고문헌
월간마케팅 편집부, (2007), “마케팅”, 한국마케팅 연구원
구자룡, (2007), “마케팅 2.0/ WOM”, 동아일보사
하영원외, (2007), “마케팅 전략”, 박영사
교촌치킨 웹사이트
르노삼성차 웹사이트
만도 웹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전략분석
  • 전략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분석6 . 전망 및 전략수립- 문제점 및 한계점-향후 가능성 및 대안1.개 요- 기업 선정 동기최근 들어 외식 프렌차이즈 업계에서 눈에 띄는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기업이 바로 교촌치킨이다. 교촌치킨은 기존의 쟁쟁한 경쟁업체가 시장에 포화상태에 이르는 치킨시장에서 자사만의 독특한 아이템으로 성공을 이끌어냈다는데 더욱 눈부시다. 이러한 성공을 이끌어낸 교촌치킨이 어떤 마케팅 전략을구사하였는지

  • 교촌 치킨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관리 교촌 치킨의 마케팅 전략목 차Ⅰ. 서론1. 들어가는 글2. 교촌 알기2-1. 회사명2-2. 회사의 로고2-3. 교촌의 삼대 선언2-4. 교촌의 다짐2-5. 교촌의 조직도2-6. 교촌이 걸어온 길2-7. 교촌 치킨 CEO의 회사소개2-7-1. 프랜차이즈란?2-7-2 프랜차이즈 어떤 기업이 있나?Ⅱ. 본론1. 교촌의 현상황1-1. 회사의 경영상태1-1-1. 회사 매출 실적-재무제표와 회계 자료들1-1-2. 교촌의 규모와 수익1-1-3. 가맹점 증가 추이1-1-4. 경쟁사와의 비교2. 교촌의 성

  • 롯데리아 내외부환경 분석 및 SWOT분석
  • 치킨을 선정하였다. 피자와 치킨은 햄버거와 마찬가지로 간단한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이미 햄버거 패스트푸드 전문 프랜차이즈에서도 이들의 대표적 서비스인 배달서비스를 구축하기 시작했다. 피자 배달 전문점에는 도미노피자, 피자헛, 미스터피자 등이 있으며, 치킨 배달 전문점에는 교촌치킨, 비비큐 등이 존재한다. 이 브랜드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와 개인상인들이 다수 보급되어 있으며, 그 수가 많다고 판단되어 대체제의 위협은 큰 편이라고

  • [마케팅] 교촌치킨의 성공요인
  • 교촌치킨은 독특한 맛과 기술로 프라이드 치킨점의 성공신화를 창조하였다. 이는 대다수의 전문가들이 치킨 시장의 포화 상태를 지적한 상황에서 얻은 결과이기에 더 괄목할 만한 성과이다. 특히, 교촌이 내세우는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는 폐업율 0%라는 업적을 달성함으로서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교촌치킨의 마케팅 및 전략을 연구해보고자 연구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4.연구목적교촌치킨이

  • [기업분석] BBQ의 성공요인
  • 치킨시장 업계의 전반적인 경영환경을 알아보고 BBQ의 경쟁자 들을 분석한 후 SWOT분석을 통하여 BBQ의 외부적, 내부적 환경을 살펴보고 어떤 전략을 취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그 다음으로 STP분석을 통하여 해당 표적시장과 어떠한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지 살펴본 후 4P분석을 통하여 BBQ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살펴보겠다.마지막으로 구매의사결정 과정을 통하여 BBQ의 제품이 어떤 과정으로 구입될 수 있는가 살펴보고 결론에서는 본론의 내용을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