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카이락의 마케팅믹스와 브랜드이미지 강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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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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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스카이락의 현재와 문제점
II. 환경 분석
<산업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자 분석>
<거시 환경 분석> - SWOT 분석
III.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 Positioning Map
IV. Marketing Mix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Distribution>
- 본문내용
-
Ⅰ. 스카이락의 현재와 문제점
1994년 제일제당의 외식사업부에서 출범한 패밀리 레스토랑 스카이락은 논현동에 스카이락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50여 점의 점포를 가지고 있다. 경제적인 가격, 한국의 맛 추구, 다양한 종류의 메뉴, 그리고 가족처럼 편안하고 깨끗한 레스토랑이라는 이미지를 그 특징으로 하는 스카이락은 ‘올해 점포 수, 매출에서 확실한 국내 외식업계 1위를 달성할 것’ 이라고 자신하고 있다. 최근 이루어진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가격만족도 1위를 차지하기까지 했다. 또한 CJ가 가지고 있는 넓은 유통망을 통해 전국적으로 점포를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향후 매출량의 향상을 꾀하고 있다.
그러나 CJ가 가진 강력한 유통력과 업계 최초 단일 브랜드 50호점이라는 타이틀에도 불구하고, 스카이락은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들에 비해 많은 약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약점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최초 상기도의 문제에 있어서 고객에게 바로 떠올려지지가 않는다는 점이다. 심지어 스카이락을 처음 듣는다고 대답한 소비자도 있었다. 또한 최근 패밀리 레스토랑에 관해 이루어진 설문조사에 따르면, 패밀리 레스토랑의 전체 만족도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맛, 분위기, 서비스의 요소에 있어서 스카이락은 경쟁중인 타 패밀리 레스토랑에 비해 기대수준 이하이거나 차별성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타 경쟁사에 비해 스카이락만이 가진 고유한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단점을 보완해 나감에 있어서 너무나도 제품 중심적인 방향으로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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