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신세계 이마트 경영 및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브랜드 소개
2. E-MART 환경분석
1) 내적환경
① 매출액, 점포수, 시장 점유율 분석
② E-MART의 경영기법
③ 수익경영과 윤리경영
2)외적환경
① 국내 할인점 시장의 탄생
② 성장기 중의 할인점
③ 외국계 할인점의 고전
④ 국내 할인점 업계의 경쟁구도
3. 마케팅 믹스전략(4P)
1) 가격전략
① 저가주의
② 최저가격 2배보상제
2) 제품전략
① 1차 식품부문에 중점
② PB(Privit Brand) 개발
③ 품질 불만족 상품 즉시 교환 환불제
3) 유통전략
① 선점우위를 통한 강력한 교섭력
② 점발주제(店發注制)와 상품회전율
③ 전용물류센터 운영
④ 선진화된 시스템
4) 촉진전략
① 신용카드 제휴
② 생활공간으로서의 E-MART
4.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향후 전략 방안
1) 국내 경쟁구도 안에서의 전략방안
2) 국제 경영을 염두한 글로벌화 추진
3) PD 상품을 통한 MD 차별화
4) 지역밀착형 마케팅 노력 요구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최근 유통시장의 개방과 소득증대에 따른 소비양식 및 소비욕구의 다양화로 유통시장환경이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유통시장환경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업태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으며 재래시장은 점차 그 영향력을 점차 상실해 가는 추세이다. 특히 유통기술의 발달과 유통자본의 대형화는 상업시설 자체의 대형화를 유도하여 쇼핑센터 형태의 대형상업시설 개발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에서도 이러한 대형상업시설을 이용하는 소비문화가 일반화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세계적인 유통업체인 월마트와 까르프 등의 국내 진출과 국내 업체들간의 경쟁은 어느 정도 순위 매김이 되어가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과 점포망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은 (주)신세계의 이마트이다. 월마트의 경우 세계 여러나라를 대상으로 거대한 유통망을 확보한 다국적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유독 한국에서는 선두기업의 자리를 이마트에게 빼앗겼다. 본 보고서에서는 국내 업체로서 유통분야 선두를 달리는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과 향후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관리 기업 사례조사 이마트
  • 이마트는 어떠한 품질관리경영을 하고 있는지 알아봅시다우리나라 유통시장에 처음으로 등장해 거대한 자본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다국적 기업들을 제치고 국내 1의 유통업체로 단기간에 급성장한이마트기업사례조사 차례차례이 마트 소개기업현황물류 시스템과 정보시스템CEO 소개경영이념친환경 경영 이 마트 마케팅 전략분석품질관리 실패 사례품질관리 사례 및 노력3조 역할분담 및 후기이마트 소개 (주)신세계가 운영하는 대형

  • [전략경영] 신세계백화점의 전략 분석
  • 분석 3-1. 롯데백화점 현황3-2. 신세계백화점 전략분석3-3. 신세계 백화점 전략의 강점과 약점3-4. 신세계 백화점의 문제점 도출4. 향후 발전전략제시(나아가야할 방향)4-1. 핵심역량 강화 전략4-2. 틈새전략 공략 및 비 핵심 역량 보완 전략Ⅲ.결론=Ⅰ.서론1. 기업 선정 이유신세계는 현재 높은 고객만족도를 자랑하는 반면, 점유율은 동종업계 3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이마트와의 연계경영을 통한 시너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의 타당성 분석- 이 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을 중심으로목 차I.     서론 II.     본론1. 기업소개①    이마트  ②    월마트③    한국 및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산업분석     ① 산업      ② 업종      ③  제품분석3. 사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분석(Five Force model)①    공급자②    잠재적 경쟁자(혹은 진입자)③    산업 내 경쟁자④    대체재⑤    구매자와의 관계 4. 시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분석적이며, 논리적인 사고가 기반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의뢰자의 경제력, 학벌, 성격, 외모, 매너 등 모든 정보를 다양하게 대비시켜 가장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아 주고 싶습니다.3. 경영전략 / 기획 / 마케팅(1) 성장과정, 취미 및 특기 평범한 가정에서 ○형제 중 차남으로 태어났으며 아버님은 지금은 안 계시고 어머니는 조금만 식당을 경영하고 계십니다. 남자들만 있어 다소 딱딱한 분위기 속에서 자랐으나 어머님의 사랑

  • [벤처기업로] 롯데마트 주유소 사업 타당성 분석
  • 및 주유도우미 배치 등으로 셀프주유에 대한 인식변화를 유도하는 등 Target을 넓히는 노력이 필요 하다.2-3. 인지도 및 선호도 분석- 백화점은 롯데, 할인점은 신세계롯데쇼핑은 백화점이, 신세계는 할인점이 각각 회사 전체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 만큼 할인점에서의 신세계 이마트의 입지는 강력하다.신세계는 롯데와는 다르게 대규모 투자가 요구되는 백화점 대신 적은 투자비와 자금 회수율이 빠른 할인점에 집중하는 경영방식을 취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