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외식업마케팅]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마케팅전략 분석 및 발전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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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 론
1. 베니건스 선정동기

II. 본론
1. 회사소개
1) 비 전
2) Bennigan's Consept
3) 세계속의 BENNIGAN`S
2. 환경분석
1) 외식산업에 대한 분석
2) 외식산업에 새로운 환경변화
(1) 시장변화
(2)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환경의 변화
3) 경쟁사 분석
(1)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2) 빕스(VIPS)
(3) T.G.I Friday's
3. 베니건스 분석
1) 시장기회분석 (STP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2) 마케팅믹스 4P‘s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Ⅲ. 결 론
1. 마케팅 대안 제시
2. 베니건스 파산과 한국베니건스
3. 동향분석
(1) Bennigan's
(2) Bennigan's&Market 0
(3) Bennigan's online
본문내용
1. 마케팅 대안 제시

▷ 다양한 연령층의 마케팅
소득 수준이 높은 경쟁력 있는 가족 고객의 확보를 위해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외식업체가 되기 위한 마케팅 계획을 세워야 한다. 베니건스 만의 자체 캐릭터를 제작하여, 어린이 고객의 흥미를 유발하여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되게 한다. 캐릭터 제작하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메뉴 보강 등의 마케팅을 강화하여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 고정 고객화 되도록 하여야 한다.

▷ 고객층의 세분화
베니건스를 방문한 경험이 있는 기존 고객 중 실질적인 우량 고객을 고정 고객화하기 위해, 고객층을 세분화하여 관리하는 마케팅에 주력해야 한다. 이를 위해선 고객의 Data Base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마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또한 기존에 우수 방문고객에게 제공되던 VIP카드의 혜택을 단순한 할인 이외의 혜택으로 다양화해야 한다. 고객의 의견을 좀 더 적극적으로 반영 하는 것도 포함하여야 함은 물론이다.

▷ 타 업체의 프로모션이나 이벤트의 변형
타 업체와의 프로모션이나 이벤트의 형태를 변화시켜야 한다. 기존의 이벤트나 프로모션은 지정된 기간 안에 고객이 응모하면, 그 중 몇 명을 추첨하여 정해진 날짜에 상품을 제공하는 형태였다. 이러한 프로그램과 함께 좀 더 단순화되고 현장에서 즉시 이뤄지는 신속한 이벤트를 강화하여야 한다.
베니건스를 방문한 고객들은 “베니건스는 즐기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 이라는 인식을 하게 되고, 다음에도 그 즐거움 때문에 다른 음식점이 아닌 베니건스를 찾도록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다.

▷ 서비스 질 향상
할인 혜택을 지나치게 강화하기보다는 오히려 할인을 축소시키고, 그대신 서비스 질은 향상시켜야 한다. 할인율이 높을수록 고객을 더 많이 유치할 수 있다고 여기는 경우가 많지만 지나친 할인율이 적용될 경우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가 저급화되고 서비스 질이 저하될 우려가 있다. 또한 할인을 할 경우에만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언제든지 다른 경쟁업체에게 빼앗길 수 있는 비효율적인 고객일 뿐이다.
그러므로 할인은 축소하고 서비스를 강화하여 경제력이 있고 고급적 이미지를 선호하는 사회 계층을 고객으로 확보해야 한다.

▷ 고정 고객의 확보 방안
철새 고객을 고정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이를 위해선 베니건스 홍보를 위한 팜플렛을 제작하여 베니건스가 지향하는 고객층이 주로 가는 장소에 배치하여 고객에게 인식되도록 해야 한다. 이와 함께 처음에는 쿠폰이나 할인 혜택으로 방문을 유도한 후, 철저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주어야 한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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