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필립스와 마쓰시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xecutive Summary
2. Analysis
3. 종합분석 및 제안
- 본문내용
-
1. Executive Summary
Philips와 Matsushita는 각각 네덜란드와 일본에서 성장한 전자업체이다. 두 기업이 성장해감에 따라 자국의 시장은 상대적으로 협소해졌고 이에 따라 해외진출이 시작되었다. Philips는 Multi-national 전략을, Matsushita는 Global 전략을 주요 전략으로 삼았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각 전략의 문제점이 드러났고 두 기업은 이를 해결하고자 각각 Centralize와 Decentralize를 목표로 전략을 수정하였다.
*분석의 관점
Philips와 Matsushita는 환경의 변화로 인해 전략과 조직의 구성을 새롭게 짜게 되었다. 두 기업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은 정반대이나 환경의 변화가 기업의 전략에 영향을 끼치고, 이 전략의 변화는 기업의 구조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은 공통적이다. 따라서 본 팀은 환경변화, 전략수립, 기업조직으로 이어지는 큰 틀 안에서 Philips와 Matsushita가 겪었던 변화의 과정을 분석하고 향후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