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vs 마쓰시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필립스 : Background - 배경
Technological Competence - 기술적 경쟁과 지리적 확장
Philips : Organizational Development - 조직적인 발달
Philips : Attempts at Reorganization - 조직재건의 시도
Van reimsdijk and Rodenburg Reorganizations, 1970s
Wiss Dekker Reorganization, 1982
Van der Klugt Reorganization, 1987
Timmer Reorganization, 1990
Boonstra Reorganization, 1996
Kleisterlee Reorganization, 2001
▶ Matushita : Background - 배경
The Organization's Foundation : Divisional Structure - 조직의 기초 : 부서(분할) 구조
Matsushita : Internationalization - 국제화
Expanding through Color TV - 컬러 TV를 통한 (사업)확장
Building Global Leadership though VCRs - VCR을 통한 세계적 지도력(Leadership)의 형성
Changing Systems and Controls - 시스템(체계)과 관리(통제)의 변화
Headquarters-Subsidiary Relations - 본사와 자회사와의 관계
Yamashita's Operation Localization - Yamashita의 사업(조직, 경영) 현지화
Tanii's integration and Expansion - Tanii의 통합과 확장
Morishita's Challenge and Response - Morishita의 도전과 반응
Nakamura's Initiative - Nakamura의 주도
- 본문내용
-
그들의 오랜 역사를 통하여 N.V. 필립스(네덜란드)와 마쓰시타 전기(일본)는 매우 다른 전략과 매우 다른 조직적 능력으로 나타났다. 필립스는 마쓰시타가 일본 내에서 고효율적인 공정을 중심으로 세계경쟁력의 기반을 닦을 동안 세계조직에서 수용할 수 있는 세계적 포트폴리오를 성공시켰다.
1990년대에 역사적으로 그들의 경쟁적 위치와 조직모델은 두 회사에 주된 도전으로 도래하였다. 두 회사는 그들의 경쟁력을 다시 건설하기 위해 고군분투하였다. 100년을 되돌아보면 두 회사의 새로운 최고경영자는 전략적 발단과 조직 재구성 등을 아직까지 보완하고 있는 중이다. 지켜보고 있는 사람들은 어떠한 변화들이 그들의 오랜 경쟁전쟁에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해 했다.
▶ 필립스 : Background - 배경
Gerard 필립스와 그의 아버지는 네덜란드의 아인트호벤에서 작은 백열전구 공장을 창립하였다. 그들의 도전이 대부분 실패했을 때 그들은 훌륭한 세일즈맨이며 경영인인 Gerard의 형제 Anton을 회사로 불러 들였다. 1900년대에 필립스는 유럽에서 세 번째로 큰 백열전구 생산자가 되었다. 설립 이후에 필립스는 노동자들의 복지의 전통을 더 발달시켰다. 지역 고용주들의 항의로 인해서 고용인들이 지불했던 것을 아이트호벤에 사택을 짓고 교육지원도 해주었다. 필립스가 1912년에 법인조직이 되었을 때, 고용인들을 위해 이익의 10%는 남겨두었다.
Technological Competence - 기술적 경쟁과 지리적 확장
점점 더 전기생산품회사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동안, 필립스는 오직 백열전구만 만들었다. 이 단일 업종 집중과 Gerard의 기술적인 위업은 중요한 혁신을 창조하는 회사를 만들었다. 회사정책은 오랜 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새로운 기기와 요소들이 발생할 때 마다 새로운 생산기술을 만들어냈다. Anton은 장점들을 빠르게 적용하였고 도태된 장비를 교체하기위해 실질적은 예비품을 두었다. 필립스는 또한 사업연구에서 리더가 되었다. 물리학과 화학을 창조하는 실험소에서 난해한 과학적 사실 만큼이나 생산품 문제들을 제시하였다. 실험소는 거대한 라이벌들에 경쟁에 대항하기 위하여 재정적 지원을 강화하여 텅스텐 금속 필라멘트전구를 발달시켜 거대한 상업적인 성공을 이루어냈다. 네덜란드 가장자리에 위치한 네덜란드의 작은 크기의 필립스는 곧 대량생산을 통한 거대한 물량으로 경쟁력을 얻게 된다. 1899년에 Anton은 회사의 첫 번째 수출 관리인으로 고용되었다. 그리고 곧 회사는 호주, 캐나다, 브라질, 러시아, 일본 등의 다양한 시장에서 팔기 시작하였다. 1912년에 전기램프 산업은 과잉능력의 신호로 보여 지기 시작하였다. 필립스는 미국과 캐나다, 프랑스에 조직체를 두어 상품을 팔기 시작하였다. 다른 모든 기능들은 아이트호벤에서 집중화되었다. 필립스는 많은 외국의 지역과 연결하는 도전을 하여 시장접근을 얻었다. 1919년에 필립스는 G.E.와 함께 주요협정(Principal agreement)에 가입함으로써 다른 상품의 특허권의 사용을 각 회사들에게 주었다. 그 협정은 또한 3가지 범위 안에서 분
자료평가
- 다르게 번역한게 너무 많아서 다시 다 뜯어 고치느라 너무 힘드네요...
원본은 읽어보신건지 정말 의심되네요... - yong0***
(2009.10.18 18:34:48)
- 번역기 돌린 것 같음. 번역 정도는 심각하게 안좋음. 요즘 대학생들이 이렇게 국어를 못하는 줄 몰랐음. 이런 걸 돈주고 파니. 바빠서 산 건데, 이걸 무난하다고 파악하시는 분들은 원본을 보신 겁니까. 진짜 돈아까워요. 제대로 된 것 좀 올립시다.
- wick***
(2008.03.18 00:58:05)
- 문안한 번역본 입니다.
- siny***
(2006.12.16 14:49:57)
- 번역본입니다
- leoism***
(2006.10.08 00:19: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