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필립스LCD 세계시장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1. 디스플레이(dispaly)의 종류 및 발전과정
2. 디스플레이 산업의 특징
3. 시장상황
4. 경쟁업체들(일본,대만,한국)
5. LG와 필립스 제휴관계
6. 해외 진출 상황
7. 2004년 이후의 투자 및 발전 방안
8. 결론 : LG-philips 사의 현재 및 미래와 국제경영 이론의 접목
- 본문내용
-
디스플레이산업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브라운관과 평판 디스플레이로 나눌 수 있고
평판 디스플레이는 LCD, PDP, 유기 EL, FED 로 나뉜다. 이중 TFT-LCD는 노트북 PC나 모니터, TV, 휴대폰 액정, PDA, Palm PC 등에 이용된다. 디스플레이 산업은 자본집약적이며 규모의 경제가 작용한다. 따라서 적절한 시기에 많은 투자가 필요한 산업이라 할 수 있다. 또 2,3 년을 주기로 호황과 불황이 반복되고 다양한 디스플레이의 존재로 신규시장 창출 가능성이 큰 산업이다. 또 부품, 소재를 공급받아 가공, 조립하는 시스템산업이며, 전후방 산업 연관효과가 높은 산업이기도 하다. 2002년 4분기 세계 TFT-LCD업체 시장 점유율에서 LG필립스LCD는 19.2%를 차지하며 업계 1위를 차지했다. 현재는 삼성과 1,2 위를 다투며 기술개발과 대규모 생산라인 투자에 힘쓰고 있다. TFT-LCD시장은 아직 CRT시장에 비해 성장이 덜 되어 있다. 가격 대비 품질에서 아직 열등한 위치이지만 시장 규모가 연평균 15% 가량씩 급성장하고 있어 2005년이면 기존 브라운관을 대체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따라서 업체들간의 경쟁도 보다 치열해질 전망이다.
LCD 산업분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일본에는 20년이상 세계 LCD업계의 강자로 군림해온 샤프가 자리잡고 있다. 샤프는 현재 LCD-TV시장에서 과반수 점유율을 지키며 대형 TFT-LCD시장에 투자를 계속하고 있으며 액정기술의 선구자로서 한국의 기업들과 경쟁하고 있다. 대만의 기업도 반도체 생산을 통한 생산 노하우와 대만 정부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