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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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고객 평생가치의 극대화

II. 유통채널 및 서비스 수행체제

III. 장기 전략의 수립

IV. 마케팅 리서치의 자동화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유통채널 및 서비스 수행체제

: 제조업체는 도매상, 도매상은 소매상, 소매상은 소비자 방식의 싱글채널 시대는 과거의 패턴이다. 제조업체도 직접 최종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며, 소매점은 점두 판매뿐만 아니라 통신판매를 하는 등 멀티채널 마케팅으로 바뀌고 있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전통적인 유통채널을 대체할 수 있는 수단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다이렉트 메일, 텔레마케팅, 직접 반응광고 등을 이용한 고객과의 직접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주문을 반거나 서비스 문의에 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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