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마케팅, DBM]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특징, 목적, 절차, 오류와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아웃소싱 및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기법, 전략 분석(사례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0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데이터베이스마케팅, DBM]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등장배경, 유용성과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기법, 시스템 실행절차, 문제점 및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에 대한 제언(성공 사례 중심)
- [데이터베이스마케팅, DBM]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등장배경, 특징, 실행절차와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장단점, 선진국과의 비교, 문제점 및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기법 분석(사례 중심)
-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의 종류와 기능
- [경영학] [경영학원론]GS홈쇼핑(GSeshop) 고객만족(CS)경영 분석 및 eCRM 구축사례 조사(A+리포트)
- [사업계획서]의류랜탈 전문업체 사업계획서
- 목차
-
Ⅰ. 개요
Ⅱ.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특징
1. 고객과의 일대일 관계 구축
2. 쌍방적 의사소통
3. 고객 데이터베이스
Ⅲ.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목적
1. 주문 획득 및 고객봉사체제 수행
2. 장기 전략의 수립
3. 마케팅 관리의 자동화
Ⅳ.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 시스템의 실행 절차
Ⅴ.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오류
1. 오류를 범한 예시 1
2. 오류를 범한 예시 2
3. 오류를 범한 예시 3
4. 오류를 범한 예시 4
5. 오류를 범한 예시 5
Ⅵ.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 아웃소싱
Ⅶ.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 기법
1. 정복마케팅
2. 관계마케팅(Relationshop marketing)
3. 복합마케팅(마케팅믹스)
4. 역마케팅(Demarketing)
5. 고객의 일생가치(LTV) 계산법
Ⅷ.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 사례 및 전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다이렉트 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등의 용어를 동일한 개념으로 섞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나 여기에서 정확한 구분을 할 필요가 있다. 지금까지 발표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대한 정의(Definition)중에서 실무자 측면에서 가장 명확한 것은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기업의 기존고객 혹은 가망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전산 시스템내에 축적하여 두고,고객에 대해 개별적인 정보속성을 고려하여 마케팅 활동을 행하는 것을 의미 한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대전제는 `모든 고객이 똑같지 않다"는 것이다. 정보 기술의 발전으로 기업의 고객정보 처리 능력이 급속도로 향상되어 고객의 특성에 대한 정보를 기업내부에 축적하여 놓고 개별 고객에 대한 차별적인 마케팅을 실시 하게된다. 흔히 Direct Mail,텔레마케팅등 `Direct Marketing매체"와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같은 개념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으나, 이것들은 일대일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만들어 준 매체(Media)에 불과하며 기업내부에 축적한 데이터를 활용하지 않는 다면 그런 매체들을 사용하더라도 데이타베이스 마케팅이라고 부를 수는 없다. 즉 다이렉트 마케팅을 별도로 정의한다면 Direct Mial, 텔레마케팅등 "1대1 매체"를 활용하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하는 것을 의미한다.
Ⅱ.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특징
DB 마케팅은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고 그에 부응하기 위해 기업이 사용할 수 있는 제수단(흔히 마케팅 믹스 변수라고 일컬어지는 제품, 가격, 유통 및 촉진)을 적절히 구사함으로써
- 참고문헌
-
1. 김문순, 논문 금융환경변화에 따른 손해보험시장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1999.
2. 박건양, 돈이 보이는 인터넷마케팅, 우당미디어
3. 방혜경, 인터넷 월드 와이드 웹을 이용한 기업의 사이버 마케팅에 대한 연구
4. 이춘열 외,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론, 홍릉과학, 2000
5. 임병훈, 마케팅, 경문사, 1999
6. 장남식․홍성완․장재호, 데이터베이스, 1.2판, 대청미디어, 1999
7. 최병용, 마케팅론의 이해, 박영사, p.4~8, p.441~443,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
- [청소년복지론] 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
- [청소년복지론] 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 청소년 개별 상담의 이론과 기법
- 가족복지론]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다양한 상담이론 중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것과 가장 맞지 않은 것을 각각 선택하여 이론의 내용과 함께 이유를 기술하시오 (상담심리학)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 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어느 유형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지 개인적인 의견을 기술하시오.
- 다문화사회의 차별과 인종주의에 대하여 설명하고 한국인의 인종적 태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여가및레크레이션_여가, 레크레이션, 놀이의 유사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 유아기 인지발달의 특징과 유아기 인지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