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등장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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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신규고객의 창출보다 기존 고객의 유지가 보다 중요

II. 고객지향의 마케팅 이념을 추구

III. 고객욕구의 다양화

IV. 기술수준의 평ㅇ준화로 제품 간의 품질 차이가 무의미

V. 정보기술의 발전

VI.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가치의 중요성

* 참고문헌
본문내용
VI.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가치의 중요성

: 과거의 정보기술 활용이 업무의 자동화, 효율화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지만, 최근 각 기업들은 정보기술을 통해 기업의 수익 증대 등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가치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마케팅 분야에서 가장 활발하게 정보기술들이 전략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기업이 처한 상황이나 마케팅목적에 따라서 전통적인 마케팅기법과 데이터베이스 마케팅기법이 적절히 조화되고 일관성 있게 추진됨과 동시에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수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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