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1 CRM 의 정의 및 개념2. CRM의 등장배경(1)시장구조의 변화(2)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3)이런 변화에 따른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3.CRM의 도입 과 운영(1)도입시의 유의점-최고경영자 수준의 참여-전사적 구축 목표를 위한 계층적 세부목표 수립(2)운영상의 유의점-CRM과 ERP의 필수적 연계-확장형ERP란4.CRM의 효과에 따른 필요성(1)고객과의 신뢰관계의 축적을 통한 고객이탈방지 와 고객 고정화를 위해(2)데이터 마이닝을 활용하여 고품질
등장배경1.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CRM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서 우리말로는 고객 관계관리라고 지칭한다.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내부 자료와 외부 자료를 분석하고 통합하여 고객 중심 자원을 극대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고객특성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며 이를 지원하고 평가하는 과정이다CRM은 최근에 등장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B marketing)의 일대일 마케팅(One-to-One marketing),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에서 진화한 요
배경 하에서 고객과의 개별적이고 지속적인 관계 유지를 추구하는 개인화 마케팅(individual marketing), 일대일 마케팅(one-to-one marketing), 관계 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의 개념이 등장하게 되었다. 에서는 고객관리의 시대적 변천과정을 보여주고 있는데 정보기술의 영향으로 등장한 데이터 웨어하우스, 데이터 마이닝 등의 데이터베이스 기술과 전사적 자원관리(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지식경영(knowledge management)등의 요소 기술들이 결합하여 1990년대에 C
< 목 차 >- -Ⅰ. 서 론1. CRM의 이해(1)CRM의 등장배경(2)CRM의 정의, 목적, 특징(3)데이터베이스 마케팅과의 비교Ⅱ. 본 론1. e-CRM 솔루션의 구축 (1) e-CRM 경영혁신전략 수립 (2) e-CRM 솔루션 구축 프로세스(3) e-Communication 접점 경로의 발굴(4) 목표고객과 고객관리 방향의 설정 (5) 고객 거래 데이터의 정비와 통합(6) 고객정보와 거래정보의 통합2. 솔루션 구축을 위한 데이터마이닝(1) 데이터 마이닝의 정의 (2) 데이터 마이닝의 프로세스(3) 데이터 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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