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설계의 기본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2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직무세분화(전문화)
II. 과업표준화
III. 계층화
IV. 통제범위
V. 조정(통합)
VI. 권한위양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I. 계층화
계층화(hierarchy)는 조직의 수직적 분화과정을 말하는 것으로서, 각 조직계층 간의 관계를 피라미드 형태로 나타내는 것을 의미한다. 조직계층화는 위로는 사장(CEO)으로부터 아래로는 일선근로자에 이르기까지 조직의 규모나 특성에 따라 여러 계층으로 직위수준을 분화하여 설계하는 것이다.
과거에 안정된 환경 하에서 기업들은 직위수준을 10-15계층으로 복잡하게 설계하고 있었으나, 최근의 조직들은 경쟁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원가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팀제로 조직을 개편하면서 조직계층을 4-5계층으로 단순화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