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경영과 행정] 학교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교육행정및경영4공통)여러 학자들의 행정과정을 참작하여 교육행정과정의 공통요소를 찾아보면 의사결정(decision making)기획(planning)조직(organizing)자극(stimulating) 조정(coordinating) 평가(appraising)로 정리할 수 있다 어떻게 실행되고 설명하시오0k
- [교육행정] 제 3장 고전이론
- 2017 교육행정및경영-과학적관리론,인간관계론,체제이론] 대표적인 교육행정학이론이라고 할수 있는 ‘과학적 관리론’, ‘인간관계론’, ‘체제이론’ 등 세가지 이론 각각의 주요내용과 특성을 설명하고 각 이론이 교육행정에 어떻게 적용될수 있는지 및 어떤 시사점을 제공하는지를 설명하시오-과학적관리론,인간관계론,체제이론 교육행정 적용 시사점
- [교육행정] 교육행정과 학교제도
- 교육행정및경영4공통) 여러 학자들의 행정과정을 참작하여 교육행정과정의 공통요소를 찾아보면 ① 의사결정(decision making), ② 기획(planning), ③ 조직(organizing), ④ 자극(stimulating), ⑤ 조정(coordinating), ⑥ 평가(appraising)로 정리할 수 있다. 각 과정에 대한 설명과 우리나라 학교교육에서
- 목차
-
Ⅰ. 조직의 개념 및 기본요소
1.조직의 개념
2. 조직설계의 기본요소
Ⅱ. 조직유형론
1.parsons의 사회적 기능유형
2.Blau와 Scott의 1차적 수혜자 유형
3.Carlson의 봉사조직 유형
4.Etizioni의 순응유형
Ⅲ. 학교의 조직이론
1. 유기적 조직과 기계적 조직
Ⅳ. 학교 조직의 특성
Ⅴ.학교조직의 구조
Ⅵ. 교수-학습 조직
Ⅶ. 학교 재구조화
- 본문내용
-
Ⅰ. 조직의 개념 및 기본요소
1.조직의 개념
- 조직의 정의
1) 조직이란 어떤 기능과 책임의 분배를 통하여 합의된 목표수행을 촉진하기 위한
인원의 배합이다 (J.M.Gaus).
2) 조직이란 일정한 환경 하에서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신중하게 구성된 일정한 구조를 지닌 사회단위 또는 인간의 집합체이다 (A.Etzioni)
3) 조직이란 둘 이상의 사람들이 일정한 목표를 추구하기 위하여 의식적으로 구성한
사회체제이다.
- 조직설계에서 중요한 과제:
조직의 목표를 보다 효과적으로 달성하는 조직을 어떻게 설계하는가이다.
- 조직은 조직의 목표, 구성원, 환경 등의 특성에 따라 여러 가지 형태의 구조를 가지고 있다.
- 구조적 관점은 다음과 같은 기본 가정에 따라 조직을 이해한다.
첫째, 조직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존재한다.
둘째, 조직은 합리성에 의해 개인적인 선호나 외부 압력을 억제할 때 효과적으로 운영된다.
자료평가
- 자료정리가 잘 되어 있어 참고할 만하네요
- das***
(2010.01.01 15:03:04)
회원 추천자료
- 학교조직 레포트
- 교육행정및경영4) 여러 학자들의 행정과정을 참작하여 교육행정과정의 공통요소를 찾아보면 의사결정, 기획, 조직, 자극, 조정, 평가로 정리할 수 있다. 각 과정에 대한 설명과 우리나라 학교교육에서 각 과정이 실제로 어떻게 실행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구체적인 예를 하나씩 제시하고 설명하시오.
- 교육행정및경영4공통) 여러 학자들이 제안한 행정과정을 참작하여 교육행정과정의 공통요소를 찾아보면 ① 의사결정(decision making), ② 기획(planning), ③ 조직(organizing), ④ 자극(stimulating), ⑤ 조정(coordinating), ⑥ 평가(appraising)로 정리할 수 있다. 각 과정에 대한 설명과 우리나라 학교
- (교육행정및경영 공통)여러 학자들이 제안한 행정과정을 참작하여 교육행정과정의 공통요소를 찾아보면 ① 의사결정(decision making), ② 기획(planning), ③ 조직(organizing), ④ 자극(stimulating), ⑤ 조정(coordinating), ⑥ 평가(appraising)로 정리할 수 있다. 각 과정에 대한 설명과 우리나라 학교
- 교육행정과 학교조직풍 토론교육행정과 교육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의 주거문화 일본 주택구조 특징 일본 건물 특징 일본 주거형태
- 일본인의 주생활 문화 왜 목조 건물이고 바닥이 높은 집인가 일본 주택 특징
- [수업지도안] 중학교 도덕 수업지도안
- [통합적 관점에서의 정신건강] 정신장애에 대한 생물학적 관점, 심리학적 관점, 사회환경적 관점, 통합적 관점
- 지적장애인이 등장하는 영화를 감상한 후 영화에 등장하는 지적장애인의 특성을 학습 내용을 근거로 정리하시오
- [유아교육] `야채 도장 찍기` 미술활동 계획안(만 4세)
- [황순원 단편소설 소나기][소나기]황순원 단편소설 소나기의 작가, 황순원 단편소설 소나기의 플롯, 황순원 단편소설 소나기의 시점, 황순원 단편소설 소나기의 줄거리, 황순원 단편소설 소나기의 작품감상 분석
- 셰익스피어 시대의 연기
- [유아교육] 0세 유아 놀이지도 활동계획안-신체놀이, 탐색놀이, 쌓기놀이, 물놀이, 전통놀이
- 만점받은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개론/다양한 TV 프로그램이나 미디어 콘텐츠. 혹은 본인이 주변 일상생활에서 경험한 외국인 학습자의 ‘오류’를 포착하고 그 내용을 기술한 후 이것이 어떤 원인에 의한 오류인지 각자의 분석을 가하여 써 보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