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환경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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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거시적 환경

II. 내부환경

III. 과업환경

IV. 제약환경

V. 소비자 환경

* 참고문헌
본문내용
V. 소비자 환경

1/ 소비자행동모델 및 영향요인 : 소비자의 구매행위는 기업의 마케팅 자극뿐만 아니라 문화적, 사회적, 심리적 요인 등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 마케팅 자극 -제품, 가격, 유통촉진 요인
* 문화적 요인 -소비자 자신이 속한 문화, 하위문화, 사회계층
* 사회적 요인 - 준거집단, 가족, 역할과 지위
* 개인적 요인 -연령, 직업, 생활주기, 경제상황, 생활양식, 개성과 자아개념
* 심리적 요인 -동기, 지각, 학습, 신념과 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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