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의 개념] 경영혁신의 의의와 필요성, 경영혁신을 위한 조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04 / 2019.12.0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경영혁신의 개념
I. 경영혁신의 의의
II. 경영혁신의 필요성
1. 기업 외적 요인
2. 기업 내적 요인
III. 경영혁신을 위한 조건
1. 제로베이스에서 출발
2. 미래지향적인 사고
3. 조직과 개인목표의 동시 추구
4. 혁신의 주체는 조직구성원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I. 경영혁신을 위한 조건
1) 제로베이스에서 출발
경영혁신은 개선이 아니라 혁신이다. 무한경쟁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과거의 체질이나 방법을 혁명적으로 바꾸어야만 한다. 제로베이스 출발의 의미는 사고방식이나 행동양식(行動樣式)을 새로운 환경에 맞추어야 한다는 의미이다. 즉,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개발해야 한다.
2) 미래지향적인 사고
혁신은 미래지향적이어야 한다. 과거의 잘못된 관행이나 조직구조를 혁신척으로 고쳐야 한다. 낡은 사고방식의 연장선에서 경영혁신은 결코 성과를 낼 수 없다. 미래지향적일 때에만 혁신이 성공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