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의 사회적 책임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03 / 2019.12.0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사회적 책임의 의의
II. 사회적 책임의 내용
1. 기업의 존속 및 발전에 대한 책임
2. 이해자 집단에 대한 이해조정 책임
3.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
4. 종업원의 인간적 만족에 대한 책임
5. 고객에 대한 극대만족의 실현
6. 후계자의 양성책임
7. 기술개발에 대한 책임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6) 후계자의 양성책임
계속적인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후계자를 양성해야 한다. 내일을 위한 유능한 경영자의 양성 없이는 기업성장을 기대할 수 없다.
7) 기술개발에 대한 책임
오늘날 기술의 진보, 소비자 요구의 다양성, 그리고 기업 간의 경쟁격화는 기업에 있어서 기술혁신에 의한 신제품개발의 필요성을 가속화시키고 있다. 기술의 개발과 연구는 기업생존과 발전에 있어서 꼭 필요하다. 신제품개발은 부단한 연구개발(R&D)과 투자의 확충에서 가능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