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 - 크리스피 크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목차
Krispy Kream(들어가기)
기업소개 (Introduction)
환경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마케팅전략
최종결론
Krispy Kream ( 들어가기)
도넛의 바삭한 겉 부분을 뜻하는 크리스피와 말랑한 속을 뜻하는 크림을 합해 크리스피 크림 이라는 이름을 짐.
사업의 특성을 잘 반영한 이름.
스펠링을 일부러 틀리게 표시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기억에 남게끔 함.
크리스피(Crispy) + 크림(Cream) = Krispy Kream
기업소개 (Introduction)
1937년 7월13일 , North Carolina주 Winston Salem 첫 점포 오픈
지역 슈퍼마켓에 도넛을 납품하는 수준에서 고객의 요구에 따라 갓 튀겨낸 도넛을 팔기 시작
재료 혼합 공정과 유통시스템 구축, 수직 통합하여 대량으로 생산된 도넛 믹스 분말을 각각의 점포에 보내어 동일한 제품을 생산케 함.
창시자의 죽음으로 1976년 Beatrice Foods 라는 식품회사에 인수 됨.
다시 Beatrice Foods 에서 독립 후 1999년부터 전국적인 사업 확장이 이루어 짐
2000년 4월 주식상장에 이름을 올림
2001년 캐나다에 첫 해외 점포를 내기 시작하여 현재, 전 세계적으로 400개 이상의 점포를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운영하고 있음
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사회문화적 환경 → 서구적 음식의 보편화, 다양한 국적의 음식이 국내에 소개 , 기존의 단맛에 대해 가졌던 고정관념이 불식되고 세대에 따른 식품 선호의 구별이 점차 희미해짐.
기술적 환경 → 한국은 IT강국이라 불리며 인터넷 사용인구 세계 1,2위를 다투고 있음. 이러한 국내 인터넷 환경은 기업홍보에 유리함.
경제적 환경 → 경기 불황에서 벗어나 경제호황기로 전환하려는 시점을 맞이하고 있음, GDP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고소득층이 증가하는 추세.
경제호황기로 인하여 외국문화에 대한 유연한 태도를 갖게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