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 - 크리스피 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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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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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Krispy Kream(들어가기)
기업소개 (Introduction)
환경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마케팅전략
최종결론
Krispy Kream ( 들어가기)
도넛의 바삭한 겉 부분을 뜻하는 크리스피와 말랑한 속을 뜻하는 크림을 합해 크리스피 크림 이라는 이름을 짐.
사업의 특성을 잘 반영한 이름.
스펠링을 일부러 틀리게 표시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기억에 남게끔 함.
크리스피(Crispy) + 크림(Cream) = Krispy Kream
기업소개 (Introduction)
1937년 7월13일 , North Carolina주 Winston Salem 첫 점포 오픈
지역 슈퍼마켓에 도넛을 납품하는 수준에서 고객의 요구에 따라 갓 튀겨낸 도넛을 팔기 시작
재료 혼합 공정과 유통시스템 구축, 수직 통합하여 대량으로 생산된 도넛 믹스 분말을 각각의 점포에 보내어 동일한 제품을 생산케 함.
창시자의 죽음으로 1976년 Beatrice Foods 라는 식품회사에 인수 됨.
다시 Beatrice Foods 에서 독립 후 1999년부터 전국적인 사업 확장이 이루어 짐
2000년 4월 주식상장에 이름을 올림
2001년 캐나다에 첫 해외 점포를 내기 시작하여 현재, 전 세계적으로 400개 이상의 점포를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운영하고 있음
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사회문화적 환경 → 서구적 음식의 보편화, 다양한 국적의 음식이 국내에 소개 , 기존의 단맛에 대해 가졌던 고정관념이 불식되고 세대에 따른 식품 선호의 구별이 점차 희미해짐.
기술적 환경 → 한국은 IT강국이라 불리며 인터넷 사용인구 세계 1,2위를 다투고 있음. 이러한 국내 인터넷 환경은 기업홍보에 유리함.
경제적 환경 → 경기 불황에서 벗어나 경제호황기로 전환하려는 시점을 맞이하고 있음, GDP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고소득층이 증가하는 추세.
경제호황기로 인하여 외국문화에 대한 유연한 태도를 갖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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